[단독] 군디컬'푸른거탑', 12월2일 종영..'롤코3' 내년초 출범

문완식 기자  |  2012.11.21 09:02


실감나는 군대 이야기로 사랑받은 tvN '롤러코스터2-푸른 거탑'이 오는 12월 2일 종영한다.

tvN 관계자는 21일 스타뉴스에 "'푸른 거탑' 코너가 오는 12월 2일 38화를 마지막으로로 종영한다"고 밝혔다.


'푸른 거탑' 종영과 함께 '롤러코스터'는 내년 초 시즌3 출범, 새로운 코너들로 시청자를 찾는다.

지난 3월 11일 1화를 방송한 '푸른 거탑'은 군대를 배경으로 '말년 병장' 최종훈을 비롯한 김재우, 김민찬, 백봉기, 정진욱, 이용주 등 분대원들이 그리는 좌충우돌 군대이야기를 그려 호평을 받았다. 정극 같은 대사, 중요한 순간 깔리는 드라마 '하얀 거탑'의 배경음악으로 '군디컬'(군대+메디컬)드라마라는 별명을 얻었다.


1화 '신병전입' 에피소드를 시작으로 '종교활동', '걸그룹', '보급품 도난사건', '옴과의 전쟁', '지옥의 군대스리가', '유격의 추억' 등 군필자들이 공감할 만한 실감나는 스토리로 눈길을 끌었다.

관계자는 "남성 보다 여성 시청자들이 많을 정도로 여성들의 호응도 높았다"라며 "남성들에게는 군대의 추억을, 여성들에게는 겪어보지 못한 남성들의 군대이야기를 더 이상 '그들만의 이야기'가 아닌 것으로 만든 게 큰 소득이었다"고 전했다.


12월 2일 마지막화에서는 말년 병장 최종훈이 전역을 앞둔 가운데 분대원들이 '지뢰'를 밟으면서 벌어지는 눈물겨운 전우애가 방송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