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다음 아고라 MBC 시트콤 '엄마가 뭐길래' 폐지 반대 서명 캡처(아래)>
시청자들이 MBC 월화 시트콤 '엄마가 뭐길래' 폐지 반대 서명 운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한 네티즌(아이디 roXXX)은 지난 5일 '엄마가 뭐길래'의 폐지소식에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시청자로서 도저히 용납할 수 없고 받아들일 수 없는 일이다"라며 인터넷 포털 사이트 다음 아고라에 '엄마가 뭐길래' 폐지 반대 서명 운동을 펼쳤다.
지난 5일 시작된 이 서명 운동은 목표 인원 2000명에 오는 31일까지 온라인상으로 진행된다. 이에 많은 네티즌들은 "저도 같은 마음 서명 합니다", "재미있었는데 폐지 반대 서명 합니다"라며 서명에 적극 참여했고, 7일 오후 3시 30분 현재 참여 인원은 1897명이다.
이는 청원 시작 3일 만에 94 퍼센트를 채운 셈으로, 이 수치 대로라면 금일 내로 목표 인원인 2000명을 채워 '엄마가 뭐길래' 폐지 반대 청원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한편 '엄마가 뭐길래'는 당초 120회로 기획된 작품이지만 한 자릿수 시청률 기록 등을 이유로 MBC 고위층의 결단에 의해 이미 촬영을 마친 3회 분에 대해서만 방송하겠다는 입장, 오는 17일 막을 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