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풍웡, 필리핀 강타.. 최소 9명 사망, 이재민 53만!

기상청, ...24일 목포부근 해상까지 북상 예상

김지현 인턴기자  |  2014.09.21 14:33
제16호 태풍 풍웡이 필리핀을 강타해 최소 9명의 사망자가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AFPBBNews=뉴스1 제16호 태풍 풍웡이 필리핀을 강타해 최소 9명의 사망자가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AFPBBNews=뉴스1


제16호 태풍 풍웡(FUNG-WONG)이 필리핀을 강타해 최소 9명의 사망자가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21일(한국시간) 마닐라 타임즈에 따르면 필리핀에 태풍 풍웡이 강타해 최소 9명이 사망하고 53만 명이 넘는 이재민이 발생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지난 18일 마닐라 동남동쪽 약 910km 부근 해상에서 발생한 태풍 풍웡은 21일 오전 9시 타이완 타이베이 남남서쪽 약 380km 부근 해상에서 시속 10km로 북북동쪽으로 이동하고 있다.

기상청은 태풍 풍웡이 24일 목포 서남서쪽 약 340km 부근 해상까지 올라올 것으로 예상했다.


기상청은 "풍웡이 타이완을 통과하면서 육지와의 마찰로 약화되겠지만 이후 해양조건의 영향으로 중형 태풍으로 유지된 후 조금 발달한다"며 "22일 오후에 제주도 남쪽 먼 바다부터 점차 영향권에 들겠으며 120시간 이후에 일본 규슈 서쪽해안 지방으로 상륙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발표했다.

이어 기상청은 "북태평양 고기압과 태풍의 북동쪽에 위치한 기단의 세력변화 및 중위도 시스템과의 상호작용에 따라 태풍진로 및 이동속도가 매우 유동적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태풍 풍웡의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태풍 풍웡, 이제 가을인데 태풍이 오다니", "태풍 풍웡, 태풍아 제발 오지마라", "태풍 풍웡, 오늘부터 기우제 드려야겠다" 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