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티서, '할라' 공개 10일만 '엠카' 1위.."모두 감사"

문완식 기자  |  2014.09.25 19:20


걸그룹 소녀시대 유닛 태티서(태연 티파니 서현)가 신곡 '할라(Holler)'로 1위를 차지했다.

는 25일 오후 서울 상암동 CJ E&M센터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케이블 채널 엠넷 '엠카운트다운'에서 '할라'로 틴탑의 '쉽지 않아'를 누르고 1위에 올랐다.


태연은 "SM 식구들 등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현은 "태티서가 2년 4개월 만에 컴백하는 데 이렇게 사랑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했다. 태티서는 다른 소녀시대 멤버들에게도 고마움을 전했다.

태티서는 지난 16일 낮12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새 미니앨범 '할라'의 전곡 음원을 공개됐다. '할라'는 '트윙클' 이후 4개월 만에 발표한 신곡이다. 밴드 브라스와 흥겨운 비트, 태티서의 매력적인 보컬이 잘 어우러진 평키 댄스 장르의 곡이다. 틀에 박힌 일상에서 벗어나 자유를 외치라는 내용이 담겨있다.


'할라'는 공개 직후 홍콩, 태국, 대만, 싱가포르,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브루나이 등 아시아 9개 지역 종합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를 기록했으며, 타이틀곡 '할라'는 국내 8개 음악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한편 이날 '엠카운트다운'에는 소녀시대-태티서, 2PM, 티아라, 틴탑, 포커즈, 터치, 스피카S, 방탄소년단, 세이예스, 록키스, 밍스(MINX)가 출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