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도'+지디&태양 영상, 中서 이틀만에 3600만 클릭

김현록 기자  |  2015.07.07 11:22
사진=\'무한도전\' 화면 캡처 사진='무한도전' 화면 캡처


지드래곤과 태양이 등장한 '무한도전' 영상 클립이 중국 동영상 사이트에서 수천만건의 조회수를 올리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지난 4일 오후 방송된 MBC '무한도전'의 '2015 무한도전 가요제' 특집에 출연하 지드래곤과 태양의 영상 클립이 중국 최대 동영상 공유 사이트 아이치이에서 게재 이틀만에 무려 3600만 건이 넘는 조회 수를 기록했다.

해당 영상에 문제가 생겨 현재 서비스가 중단된 상태지만, 아직까지도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으로 순위에 올라 있다. 빅뱅과 멤버 지드래곤과 태양, 그리고 '무한도전'에 대한 에 대한 중국 내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는 것으로 보여 더욱 눈길을 끈다.

한편 지디&태양은 '2015 무한도전 가요제' 참여를 확정, 지난 4일 방송에서 얼굴을 가면으로 가린 채 육각수의 '흥보가 기가막혀'를 부르며 신선한 재미를 선사했다. 태양이 처음으로 '무한도전 가요제'에 참가한 가운데, 지디는 2011년과 2013년에 이어 3번째 '무한도전 가요제'와의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iMBC는 2013년 9월 아이치이와 MBC콘텐츠를 독점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현재 해당 동영상 서비스가 되고 있지 않은 데 대해서 MBC 측은 "아이치이 내 문제인 것 같다. 저작권에는 문제가 없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