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K, 오늘(12일) 2월 신곡 공개 "슬럼프로 완성된 곡"

길혜성 기자  |  2016.02.11 17:52
더블케이 / 사진제공=오스카이엔티 더블케이 / 사진제공=오스카이엔티


한국 힙합계의 댄디가이 더블케이(Double K)가 2월의 신곡 '비 프라우드'(Be Proud)를 선보였다. .

더블케이는 11일 낮 12시 신곡 '비 프라우드'를 여러 음악 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앞서 더블케이는 올 1월부터 5월까지 매달 신곡을 한 작품씩 발표한다고 선언했다. 더블케이는 지난 1월 로꼬와 함께한 싱글 'R.O.K'를 출시한데 이어 이달에는 '비 프라우드'를 발매, 팬들과 약속을 지켰다.

이번 싱글 제작사 오스카이엔티 측은 "신곡 '비 프라우드'는 네오소울 색깔을 가득 담은 곡"이라며 "더블케이가 창작에서 오는 슬럼프를 느낄 때 완성된 곡"이라고 전했다. 이어 "힙합의 대표적인 색깔, 강렬함을 뒤로하고 스스로에 대한 집착과 힘을 빼고 도전해보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라며 "특히 아티스트는 결과물에 대해 만족하는 법이 흔치 않다는 의미를 되새기며 아티스트로서, 창작자로서 느끼는 고통을 담았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더블케이는 2004년 정규 앨범 '포지티브 마인드'(Positive Mind)를 통해 힙합계에 정식 데뷔했다. 이후 '멘트' '핫 팬트' '놈' 등 히트곡을 탄생시키며 힙합팬들의 주목을 이끌어냈다. 지난 2012년에는 Mnet '쇼미더머니' 시즌 1에 출전, 우승을 차지하는 저력도 보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