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영상 캡처
그룹 샤이니의 종현이 능글맞은 '슈가보이'로 돌아왔다.
종현은 24일 0시 데뷔 첫 정규 앨범 '좋아'를 공개했다.
'좋아'는 지난해 발매된 첫 미니 앨범 'BASE', 소품집 '이야기 Op.1'에 이어 약 8개월 만에 선보이는 종현의 첫 솔로 정규 앨범. 타이틀곡 '좋아'를 포함해 총 9곡이 담겼다.
타이틀곡 '좋아'(She is)는 종현이 직접 가사를 쓰고 작곡에 참여했다. 퓨처 베이스를 가미한 일렉트로 펑크 장르의 곡으로 반복되는 멜로디와 가사가 인상적이다. 다소 느끼한 것 같지만 '좋다'고 외치는 종현의 마음이 오롯이 전해지는 곡이다.
종현은 앞서 지난 23일 열린 쇼케이스에서 이 곡에 대해 "'좋아'는 2, 3년 전에 쓴 곡인데 이후에 편곡 등 수정을 거치면서 크러쉬와 함께 작업을 했다. 이 곡을 들으시면서 시원하게 느끼셨으면 좋을 것 같아 여러 가지 악기에 대해 고민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데자-부(Deja-Boo)'가 나올 때 앨범에 실을까 하다 다음 앨범 타이틀로 쓰려고 아꼈던 곡이다"라며 "제가 정말 아끼고 사랑하는 곡"이라고 애정을 드러낸 바 있다.
같은 시각 공개된 '좋아' 뮤직비디오도 곡의 느낌을 제대로 살렸다.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좋아'를 비롯해 총 9곡이 실린 이번 앨범은 종현이 직접 8곡 작곡 및 전곡 작사에 참여해 특별함을 더했으며, 영국 작곡가팀 런던노이즈(LDN Noise), 세계적인 R&B 프로듀서 브라이언-마이클 콕스(Bryan-Michael Cox), 힙합 뮤지션 크러쉬 등 국내외 히트메이커들과 위프리키, 필터(philtre), 디즈(Deez) 등이 종현과 힘을 합쳤다.
종현은 24일 0시 정규 1집 '좋아'의 전곡 음원과 뮤직 비디올르 공개한다. 이어
오는 26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27일 KBS 2TV ‘뮤직뱅크’, 28일 MBC ‘쇼!음악중심’, 29일 SBS ‘인기가요’ 등에 출연하며 본격 컴백 활동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