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 피트-졸리, 총재산 5억달러..재산분할 '촉각'

김현록 기자  |  2016.09.22 08:38
안젤리나 졸리와 브래드 피트 /AFPBBNews=뉴스1 안젤리나 졸리와 브래드 피트 /AFPBBNews=뉴스1


'브란젤리나 부부' 브래드 피트와 안젤리나 졸리의 이혼과 관련, 5억 달러에 달하는 재산 분할이 어떻게 이뤄질 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21일(현지시간) 미국 피플은 브래드 피트와 안젤리나 졸리의 재산이 도합 5억 달러(약 5580억 원)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된다고 보도했다.

안젤리나 졸리는 지난 19일 미국 LA 법원에 '타협할 수 없는 차이'를 이유로 브래드 피트에 대한 이혼 소장을 접수했다. 그는 양육비나 배우자 보조금을 신청하지는 않았지만 6명의 아이들에 대한 독점 양육권을 요청했다. 2004년부터 연인으로 지내오다 2014년 결혼한 이들 커플이 재산 분할과 관련한 혼전 계약서를 작성했는지는 알려지지 않은 상태다.


가정 법률 전문가 스티브 민델은 "안젤리나 졸리가 배우자 보조금을 요청하지 않은 것은 브래드 피트 없이도 스스로 부양이 가능하다는 의미"라며 두 사람이 가진 재산을 감안하면 둘 모두 삶의 질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며, 각기 아이들을 양육하기 위한 지원이 필요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변호사 재클린 뉴먼은 "둘 사이에 혼전 계약서가 없다면 다소 놀라울 것 같다. 재산 분할 문제에는 그다지 어려움이 없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들 전문가들은 사생활이 만천하에 공개되는 공개 재판을 꺼리는 셀리브리티들의 특성상 안젤리나 졸리와 브래드 피트가 향후 이혼 소송에서 공개 재판에 나설 일은 없을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셀리브리티 자산 전문 변호사 도널드 데이비드는 브래드 피트의 가치를 돈으로 환산하면 3억5000만 달러, 안젤리나 졸리는 2억7500만 달러에 이른다고 추산했다. 그는 브래드 피트가 더 높은 가치를 인정받은 것은 최근 졸리에 비해 더 많은 블록버스터 영화를 통해 배우, 제작자로 활약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