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풍 시작' 빅뱅, 1시간만 8개음원차트 1위 퍼펙트 올킬..1~3위 독식

길혜성 기자  |  2016.12.13 01:15
/ 빅뱅 \'메이드\' 풀 앨범 \'에라 모르겠다\'(위)와 \'라스트 댄스\' 뮤직비디오 캡처 / 빅뱅 '메이드' 풀 앨범 '에라 모르겠다'(위)와 '라스트 댄스' 뮤직비디오 캡처


빅뱅 열풍이 벌써 시작됐다.

대표 K팝 아이돌그룹 빅뱅(지드래곤 탑 태양 대성 승리)은 12일 밤 12시, 즉 13일 0시 8년 만의 국내 새 정규 음반인 '메이드'(MADE) 풀 앨범을 정식 발표했다.

이번 음반에는 더블 타이틀 곡 '에라 모르겠다' '라스트 댄스' 및 '걸프렌드' 등 신곡 3곡과 지난해 '메이드' 싱글 프로젝트를 통해 공개했던 8곡 등 총 11곡이 수록됐다.

빅뱅의 신곡들은 베일을 벗은 지 불과 1시간 만인 13일 오전 1시 기준, 멜론 지니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엠넷닷컴 벅스 소리바다 몽키3 등 국내 주요 음악 사이트 8곳의 실시간 음원 차트 1~3위를 독식 중이다. '에라 모르겠다'는 국내 주요 음원 차트 8곳 모두에서 1위, '라스트 댄스'는 2위, '걸프렌드'는 3위에 올라 있다.

'10년 내공' 빅뱅의 저력을 다시 한 번 알게 하는 성적들이다.

빅뱅의 '메이드' 풀 앨범 타이틀 곡 '에라 모르겠다'는 지드래곤과 탑의 개성 있는 래핑과 태양 대성 승리의 호소력 짙은 보컬이 어우러진 그루브한 힙합곡이다. 사운드적으로는 강렬함을 살리면서도, 전체적으로 리드미컬함도 잃지 않아 중독성을 배가시켰다. 다른 타이틀 곡 '라스트 댄스'는 빅뱅 표 R&B 슬로우 곡으로, 빅뱅 멤버들의 진심이 묻어나는 감성 넘버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