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미국 빌보드가 아이돌 그룹 빅뱅이 지난 10년간 발표한 수많은 히트곡 중 최고의 곡으로 '판타스틱 베이비'를 선정했다.
미국 빌보드는 26일(현지 시각) '평론가 선정: 빅뱅 최고의 노래 10곡'(The 10 Best BIGBANG Songs: Critics' Picks)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하고 1위로 '판타스틱 베이비'를 선정했다.
빌보드는 '판타스틱 베이비'에 대해 "당시 K-POP에서 흔히 볼 수 없었던 EDM의 요소, 빅뱅의 앞서가는 패션과 가장 절충적인 음악이 돋보이는 뮤직비디오가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인기를 얻는데 도움이 됐다"고 호평했다.
빌보드는 이와 함께 "한국의 대표 그룹 빅뱅이 지난 2006년 데뷔 이후 평생 동안 즐길 수 있는 음악을 발표해왔다. 2017년 멤버 탑의 군 입대 등으로 전환점을 맞이할 빅뱅의 역사를 되짚어 보는 시간을 가질 것"라며 평론가들이 직접 뽑은 빅뱅의 히트곡 1위부터 10위까지 리스트를 발표했다.
빌보드는 '판타스틱 베이비'에 이어 2위부터 10위까지 '하루하루', '거짓말',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BAD BOY', 'LOVE SONG', '에라 모르겠다', 'MONSTER', '마지막 인사', '뱅뱅뱅'을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빅뱅은 지난 13일 'MADE' 풀 앨범을 발표하고 신곡 '에라 모르겠다, 'LAST DANCE'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빅뱅은 26일 방송되는 '2016 SBS 가요대전'을 통해 스페셜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