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현 /사진=김창현 기자
소녀시대 서현이 나쁜 사랑에 대한 경험이 없어 상상해서 가사를 썼다고 밝혔다.
서현은 16일 오후 4시 서울 삼성동 SMTOWN@coexartium내 SMTOWN THEATRE에서 열린 솔로 앨범 발매 기념 쇼케이스 ‘SEOHYUN SHOWCASE 'Don't Say No''에서 수록곡 '배드 러브'(Bad Love)에 대해 "상상의 산물"이라고 말했다
'배드 러브'는 거짓된 사랑을 하는 남자에게 건네는 충고의 메시지를 가사에 담은 곡.
서현은 MC 박경림이 '경험'에 대해 언급하자 배시시 웃으며 "상상해서 썼다"며 "경험이 없어서 최대한 어둡게, 딥(deep)하게 쓰려고 노력했다"고 말했다.
이번 앨범 수록곡 7곡 중 6곡을 작사한 서현은 "반은 경험, 반은 상상으로 썼다"고 설명했다.
한편 서현은 17일 0시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첫 솔로 앨범 'Don't Say No'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
이별 후 연인을 잊지 못해 그리워하는 마음을 가사에 담은 타이틀곡 ‘Don’t Say No’는 펑키한 리듬과 정교한 알앤비 하모니, 서현의 매력적인 보컬이 조화를 이룬 알앤비 팝장르의 곡이다. 히트 작곡가 켄지와 매튜 티슬러가 호흡을 맞춰 완성도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