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시간이면 충분' 태연, 신곡 10곡 음원차트 1~10위 '독식'

길혜성 기자  |  2017.02.28 14:19
태연 / 사진출처=SM엔터테인먼트 태연 / 사진출처=SM엔터테인먼트


소녀시대 태연이 첫 솔로 정규 앨범으로 음원 차트를 강타하고 있다.

태연은 첫 솔로 앨범 수록곡들로 여러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한 것을 넘어 톱 10을 독식하는 힘까지 나타내고 있다.


태연은 28일 낮 12시 여러 음악 사이트를 통해 첫 솔로 정규 앨범 '마이 보이스'(My Voice)의 수록곡 전곡 음원을 발표했다. 태연이 솔로 정규 음반을 발매한 것은 지난 2007년 소녀시대 멤버로 가요계에 데뷔한 이후 10년 만에 처음이다.

이번 앨범 타이틀 곡은 '파인'(Fine)으로 태연의 매력적 음색이 인상적인 얼터너티브 감성 팝 넘버다.


'파인'은 베일을 벗은 지 2시간째 만인 이날 오후 2시 현재, 멜론 지니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벅스 소리바다 등 국내 주요 음악 사이트 6곳의 실시간 음원 차트 1위에 명함을 내밀고 있다.

특히 지니 차트에서는 '날개' '커버 업' '아이 갓 러브' '타임 랩스' '아임 오케이' '웬 아이 워즈 영' '스위트 러브' '수채화' '론리 나이트' 등 1위를 포함, 태연의 첫 솔로 정규 앨범 수록곡 중 10곡이 톱 10을 싹쓸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태연의 이번 강세는 지난 27일부터 신곡의 공개 시간에 따라 실시간 음원 차트 진입 기준이 바뀐 뒤 이뤄진 것이기에, 관심을 배가 시키고 있다.

과연 태연의 음원 차트 선전이 언제까지 이어질 지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