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타뉴스
그룹 제국의아이들 출신 방송인 광희가 입대한다. MBC '무한도전'의 멤버인 광희는 '무한도전'과 특별한 작별을 할 것으로 보인다.
광희는 오는 13일 충청남도 논산 육군훈련소에 입소해 5주간 기초군사훈련을 받는다.
'무한도전' 멤버로 활동 중인 광희는 아쉬운 이별을 앞두게 됐다. 광희는 지난 2015년 4월 '무한도전'의 6번째 멤버를 뽑는 '식스맨 프로젝트'를 통해 새 멤버로 발탁됐다. 발탁된 뒤 상당 기간 프로그램 적응에 애썼던 광희는 점차 멤버들과 어우러지며 활약 중이다. 이에 광희의 입대를 아쉬워하는 시청자들이 많다.
/사진='굿바이 광희' 영상 캡처
'무한도전' 역시 광희와 이별을 앞두고 아쉬움을 전했다. '무한도전' 제작진은 지난 8일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를 통해 '굿바이 광희'라는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광희의 합류부터 지금까지 2년간의 역사가 담겨있다. 멤버들은 광희에게 각자 메시지를 전달하며 애정을 드러냈다.
해당 영상은 2년 후를 기약해 시선을 모았다. 광희의 입대 후 '무한도전'의 변화만큼 광희의 제대 후 프로그램 복귀 여부 역시 주목받고 있기 때문. 박명수는 2년 후에는 뇌섹남(뇌가 섹시한 남자)로 다시 만나자고 말했고 영상 말미에는 '놓지 않을게 광희야. 몸 건강히 잘 다녀와'라는 자막이 있었다. 광희의 소속사 또한 광희가 군 복무 후 '무한도전'에 복귀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무한도전' 예고 영상 캡처
광희를 위한 별도 영상은 제작됐지만 광희가 입대를 앞둔 지난 11일 방송분에서는 별다른 언급은 없었다. '무한도전'은 11일까지 프로그램 재정비를 이유로 7주간 휴식기를 가졌고 이날까지 그동안 특집을 되돌아보는 레전드 편이 전파를 탔다. 본방송을 앞두고 공개된 예고편에서도 광희의 입대는 찾아볼 수 없었다. 휴식기를 마치고 본방송에 들어가는 멤버들의 열의에 찬 모습만이 공개됐다.
이에 '무한도전'이 입대하는 광희를 배웅하고 이를 방송을 통해 공개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고 있다. 지난 11일 방송분에서 광희를 따로 언급하지 않은 건 향후 광희의 입대가 상세히 다뤄진다는 의미라는 것.
광희 측은 공식 행사 없이 입대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무한도전'이 군 복무 후 복귀할 멤버 광희의 입대를 그냥 지나칠 리 없다. '굿바이 광희' 영상에서도 광희의 군 생활을 걱정하는 멤버들의 메시지에서 진한 팀워크가 드러나기도 했다. '무한도전'이 2년간 함께 울고 웃었던 멤버 광희와 어떤 식으로 작별할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