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저스' 로버츠 감독 "이것이 마에다란 투수" 극찬

한동훈 기자  |  2017.11.01 16:18
알투베를 땅볼 처리한 뒤 포효하는 마에다 켄타 /AFPBBNews=뉴스1 알투베를 땅볼 처리한 뒤 포효하는 마에다 켄타 /AFPBBNews=뉴스1


LA 다저스 데이비드 로버츠 감독이 중요한 위기를 막아낸 구원투수 마에다 켄타를 극찬했다.

다저스는 1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LA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 메이저리그' 월드시리즈 6차전서 휴스턴 애스트로스를 3-1로 꺾었다. 시리즈를 3승 3패 원점으로 돌려 7차전까지 끌고 갔다. 네 번째 투수 마에다의 1이닝 무실점이 결정적이었다.

0-1로 끌려가던 다저스는 6회말 2-1로 뒤집었다. 바로 다음 수비에서 세 번째 투수 토니 왓슨이 선두타자 조쉬 레딕 볼넷으로 내보내자 다저스는 마에다를 구원 투입했다.

무사 1루에 구원 등판한 마에다는 에반 게티스에게 유격수 땅볼을 유도했다. 1사 1루서 조지 스프링어에게 내야안타를 줘 1, 2루에 몰렸다. 알렉스 브레그먼을 중견수 뜬공으로 잡았다. 2루 주자 게티스는 3루까지 갔다.

승부처였다. 2사 1, 3루서 호세 알투베를 상대했다. 마에다는 5차전서 알투베에게 동점 3점 홈런을 맞은 바 있었다. 하지만 이번엔 마에다가 3루 땅볼로 아웃 시켰다. 7회를 실점 없이 넘긴 다저스는 7회말 1점을 추가,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경기 후 로버츠 감독은 "오늘 많은 중요한 장면이 있었다. 7회도 그 중 하나였다. 마에다가 매우 큰 아웃카운트를 잡을 기회를 얻었다. 알투베와의 대결이었다"고 돌아봤다.

이어 "마에다는 지금까지 포스트시즌에서 팀에 공헌한 것처럼 오늘도 그랬다. 마에다는 결정적인 순간에서 제대로 플레이한다. 이것이 바로 마에다라는 투수다"라 만족감을 감추지 않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