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中 최대 음원 사이트서 4주 연속 1위..글로벌 영향력

이정호 기자  |  2018.03.01 09:21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아이콘이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에서 4주 연속으로 1위를 굳건하게 지켰다.

1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1월 25일 발표한 아이콘 정규 2집 'Return'의 타이틀 곡 '사랑을 했다'는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 K팝 주간차트에서 4주 연속 1위를 차지, 글로벌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기록 조회가 가능한 2017년부터 QQ뮤직의 K팝뮤직 주간차트에서 4주 연속 1위를 차지한 것은 아이콘이 최초다.

QQ뮤직은 중국 대표 디지털 음원서비스로서, 월 사용자가 4억 명에 달하는 플랫폼이다. 중화권에서 아이콘의 압도적인 인기를 입증한 셈이다.


아이콘의 독보적인 인기는 중화권뿐만 아니다. 전 세계에서 손꼽히는 대규모 음악시장인 미국, 일본 등에서도 연이어 러브콜을 받으며 한류스타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 중이다.

빌보드, 버즈피드, 퓨즈TV 등 영향력 있는 매체들은 아이콘의 새로운 비상을 앞다퉈 보도한 바 있으며 전 세계 17개국에서 차트 1위까지 휩쓸었다.


글로벌 스타로 화려한 비상을 알린 아이콘은 3월 5일 신곡을 기습 발표한다. '사랑을 했다'로 36일째 부동의 1위를 굳힌 아이콘이 어떤 신곡으로 신기록을 세울지 가요계가 주목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