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승혁 호투+선발 전원안타' KIA, KT 꺾고 2연패 탈출

수원=박수진 기자  |  2018.04.27 21:52
한승혁 /사진=KIA 타이거즈 제공 한승혁 /사진=KIA 타이거즈 제공


KIA 타이거즈가 투타 조화를 앞세워 KT 위즈를 꺾고 2연패에서 탈출했다.

KIA는 27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 CAR' KBO 리그 KT 위즈와 주말 3연전 첫 경기서 8-3으로 완승했다. 1-2로 뒤지던 6회 3득점했고, 8회 4점을 추가하며 경기를 잡아냈다. 이로써 KIA는 지난 25일 광주 한화전 이후 이어오던 2연패를 끊어냈다. 반면 KT는 전날(26일) 롯데전 5-2 승리의 기세를 이어가지 못하며 2연승에 실패했다.

KIA 선발 한승혁은 6이닝 4피안타(1홈런) 1볼넷 4탈삼진 2실점의 호투로 시즌 첫 승을 따냈다. 타선에서도 최형우, 나지완, 김주찬, 정성훈이 모두 멀티 히트로 맹활약했고, 이명기 역시 결승타 포함 4타수 3안타 3타점으로 화력을 더했다. 이번 시즌 2번째 선발 전원 안타까지 달성했다.

◆ 선발 라인업

- KT : 심우준(유격수)-강백호(지명타자)-유한준(우익수)-윤석민(3루수)-황재균(1루수)-로하스(중견수)-박경수(2루수)-오태곤(좌익수)-장성우(포수). 선발 투수는 금민철.

- KIA : 김선빈(유격수)-버나디나(중견수)-김주찬(1루수)-최형우(좌익수)-나지완(지명타자)-정성훈(3루수)-홍재호(2루수)-백용환(포수)-이명기(우익수). 선발 투수는 한승혁.

◆ 2회 점수를 주고받은 양 팀

백용환의 적시타, 로하스 땅볼+오태곤의 솔로포.

선취점은 KIA가 냈다. 2회초 1사 이후 나지완이 우중간 방면 안타로 출루에 성공했고, 정성훈이 볼넷으로 출루했다. 1사 1,2루에서 홍재호의 삼진 이후 백용환이 좌전 적시타를 치며 리드를 잡았다.

하지만 KT는 곧바로 리드를 가져왔다. 2회말 선두 타자 황재균이 우익수 방면 3루타를 친 다음 로하스가 투수 앞 땅볼로 홈을 밟아 균형을 맞췄다. 이후 2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오태곤이 중월 솔로포까지 때려내며 2-1로 앞섰다.

결승타를 때려낸 이명기 /사진=KIA 타이거즈 제공 결승타를 때려낸 이명기 /사진=KIA 타이거즈 제공


◆ 6회 3득점하며 리드를 가져온 KIA

나지완의 땅볼, 이명기의 2타점 적시타.

KIA는 6회 3득점하며 경기를 뒤집었다. 선두 타자 김주찬과 최형우가 연속 안타를 뽑아내며 무사 1,3루 기회를 잡았다. 나지완이 유격수 땅볼을 치며 병살로 물러났지만 김주찬이 홈을 밟아 2-2 균형을 맞췄다. 2사 이후 정성훈의 좌전 안타, 홍재호와 백용환이 연속 볼넷을 얻어내며 만루를 만들었다. 여기서 이명기가 좌중간을 가르는 적시 2루타를 치며 4-2로 앞서갔다.

◆ 8회 4점을 추가하며 달아난 KIA

이명기, 김선빈의 적시타+버나디나의 쐐기 투런포.

KIA는 8회 점수 차이를 벌렸다. 8회초 2사 2루 상황에서 이명기가 좌익선상 적시 2루타를 쳤고 김선빈의 적시타까지 이어지며 6-2가 됐다. 여기에 버나디나의 좌월 투런포까지 나와 8-2로 도망갔다. 버나디나의 이 홈런으로 KIA는 시즌 2번째 선발 전원 안타 경기를 완성했다.

이후 KT는 8회말 2사 이후 유한준이 솔로포를 쏘아올렸지만 승패에 영향을 미치진 못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