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더가든 "컴백 앨범, 차트 98위 정도 하면 좋을 듯"

윤상근 기자  |  2019.10.23 16:42
/사진제공=두루두루아티스트컴퍼니 /사진제공=두루두루아티스트컴퍼니


가수 카더가든이 컴백 앨범의 차트 성적에 대해 직접 언급했다.

카더가든은 23일 오후 4시 서울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컴백 앨범 음감회를 열었다. 이날 카더가든은 차트 성적과 관련한 질문에 답하며 "스스로에 대한 자존심 문제도 있었고 욕심도 있었고 음악을 만들면서 도와준 사람들에 대한 책임감 때문에 차트를 많이 신경 썼었다"며 "이번 앨범 같은 경우는 개인적인 욕심이라면 차트 98위 정도만 하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카더가든은 이와 함께 "만약 차트에서 98위를 하면 소속사 관계자들에게 소정의 선물을 드리겠다"라고 웃으며 말했다.

카더가든은 이날 오후 6시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자신의 2번째 정규앨범 'C'를 발매할 예정이다. 앨범에는 타이틀 곡 '꿈을 꿨어요' 등 총 9곡이 수록됐다.


'꿈을 꿨어요'는 서러움 반, 그저 사랑은 아니었던 카더가든의 유년기가 담긴 곡. 카더가든 특유의 매력적인 음색과 레트로한 사운드가 조화를 이뤘다.

카더가든은 지난 2월 종영한 SBS '더 팬'에서 최종 우승, 대중적 인지도를 넓힌 이후 지난 4월 발매한 싱글 '나무', 지난 6월 발매한 '우리의 밤을 외워요'를 통해 신흥 음원 강자로 거듭났다.


한편, 카더가든은 정규앨범 발매와 함께 서울을 시작으로 총 6개 도시에서 전국 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