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키드 윤민(왼쪽), 우철 /사진=스타뉴스
그룹 뉴키드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뉴키드 멤버 윤민과 우철은 11일 스타뉴스가 진행하는 코로나19 스타 응원 메시지 릴레이에 동참해 "요즘 코로나19 때문에 걱정이 많으실 텐데 이를 예방하기 위해 외출 시 마스크를 꼭 착용해주시고 외출 후 흐르는 물에 비누로 깨끗이 손을 씻어주세요"라며 예방 수칙을 안내했다.
이어 두 사람은 "발열, 기침과 같은 호흡기 증상으로 감염이 의심되시면 관할 보건소 또는 콜센터 1339에 전화하셔서 진료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확진자 분들 현장에서 고생하시는 분들 모두 힘내세요"라며 "올바른 예방수칙을 통해 우리 모두가 코로나19를 이겨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힘내세요 파이팅"이라고 응원했다.
한편 국내에서 코로나19가 지역사회 확산으로 확진자 수가 급격히 증가했다. 이런 가운데 연예계에 수많은 스타들이 스타뉴스를 통해 코로나19 극복 응원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남궁민, 전광렬, 김보성, 윤소희, 위키미키, 드림캐처, 윤정수, 이창민, 박성웅, 김시덕, 김영민, 조현재, 양정원, H&D, 온앤오프, 디코이, 로켓펀치, 안효섭, 손지현, 장동민, 홍대광, 공민지, 노틸러스, 김준호, 김민경, 박소영, 김지민 등이 응원 행렬에 참여했다.
코로나19는 지난해 12월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서 처음 발생한 뒤 전 세계로 확산된, 새로운 유형의 코로나바이러스(SARS-CoV-2)에 의한 호흡기 감염질환이다. 중앙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11일 0시 기준 코로나19 국내 확진자 수는 7755명이며, 사망자는 60명으로 집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