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타뉴스
배우 옥택연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예방 수칙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옥택연은 18일 스타뉴스가 진행하는 코로나19 스타 응원 메시지 릴레이에 참여했다.
옥택연은 "요즘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걱정이 많으실 텐데 이럴 때일수록 예방이 중요하다"며 "외출하실 때는 마스크 항상 착용해 주시고 외출 후에는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 씻기 잊지 말아 달라"며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전했다.
또한 "최전선에서 고생하고 계시는 의료진분들도 기운 내셨으면 좋겠다. 모두가 많이 힘들겠지만 다 같이 이겨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2020년에는 우리 모두가 건강했으면 좋겠다. 여러분 힘내세요!"라고 덧붙이며 격려의 메시지를 더했다.
옥택연은 지난해 5월 현역 제대를 한 후 소속사 51k에서 연기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옥택연은 3년 만에 안방극장에 복귀, 최근 MBC 수목극 '더 게임:0시를 향하여'에서 죽음을 보는 예언가 김태평 역을 맡아 이연희, 임주환과 미스터리 수사극을 선보였다.
코로나19는 지난해 12월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서 처음 발생한 뒤 전 세계로 확산된, 새로운 유형의 코로나바이러스(SARS-CoV-2)에 의한 호흡기 감염질환이다.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국내 코로나19 확진자 수는 이날 오후 기준 8413명, 사망자는 84명이 발생했다. 완치해 격리 해제된 확진자는 총 1540명이며 1만 6346명이 검사를 진행 중이다.
한편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스타뉴스를 통한 스타들의 코로나19 극복 응원 릴레이가 펼쳐지고 있다. 남궁민, 전광렬, 김보성, 봉태규, 윤소희, 위키미키, 드림캐처, 윤정수, 이창민, 박성웅, 김시덕, 김영민, 조현재, 양정원, H&D, 온앤오프, 디코이, 로켓펀치, 안효섭, 손지현, 장동민, 홍대광, 공민지, 김준호, 김민경, 박소영, 김지민, 양경원, 노틸러스, 이재욱, 뉴키드, 펜타곤, 이달의 소녀, 김중연, 예원, 김혜윤, 동키즈, 신인선, 다크비, 네이브로, 타린 등이 동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