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보건교사 안은영' 욕설 자막.."삭제 및 교체 중"[공식]

이경호 기자  |  2020.08.24 20:14
/사진=넷플릭스 /사진=넷플릭스


넷플릭스가 '보건교사 안은영'의 욕설 자막과 관련 "삭제 및 교체 중에 있다"고 밝혔다.

24일 오후 넷플릭스 관계자는 스타뉴스에 앞서 공개된 오리지널 시리즈 '보건교사 안은영'의 티저 예고편에 등장한 욕설 자막과 관련해 "'보건교사 안은영'의 티저 영상이 심의 제출되었던 것과 다른 버전이 공개된 사실을 확인하고 이를 모든 채널에서 삭제 및 교체했거나 하고 있습니다. (일부의 경우 현재 즉시 수정 작업이 이뤄지고 있습니다)"고 공식입장을 전했다.


또한 "추후 유사한 일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겠습니다"고 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보건교사 안은영\' 티저 예고편에 등장한 욕설 자막(본 영상에는 모자이크 없음)/사진=넷플릭스 오리지널 \'보건교사 안은영\' 티저 예고편 캡처 넷플릭스 오리지널 '보건교사 안은영' 티저 예고편에 등장한 욕설 자막(본 영상에는 모자이크 없음)/사진=넷플릭스 오리지널 '보건교사 안은영' 티저 예고편 캡처


'보건교사 안은영'의 티저 예고편은 24일 네이버TV의 넷플릭스 코리아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주인공 안은영의 학교 생활 모습이 담겼다. 이 과정에서 안은영이 "아, XX. 이게 뭐지"라는 말을 했고, 이 대사는 여과없이 고스란히 자막으로 표기돼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해당 사이트에서 로그인하지 않고 누구나 볼 수 있도록 공개, 미성년자까지도 볼 수 있었다는 게 문제로 지적됐다.


한편 '보건교사 안은영'은 평범한 이름과 달리 남들 눈에 보이지 않는 ‘젤리'를 볼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보건교사 안은영(정유미 분)이 새로 부임한 고등학교에서 심상치 않은 미스터리를 발견하고, 한문교사 홍인표(남주혁 분)와 함께 이를 해결해가는 명랑 판타지 시리즈. 오는 25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