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멩이'→'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추석 후 만날 개봉작

강민경 기자  |  2020.10.03 10:21
/사진=영화 \'돌멩이\', \'소리도 없이\', \'종이꽃\',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포스터 /사진=영화 '돌멩이', '소리도 없이', '종이꽃',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포스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됐던 영화계지만, 다양한 장르의 영화들이 추석 이후 조심스럽게 기지개를 펼 준비 중이다. 개봉을 연기했던 '돌멩이'부터 '종이꽃', '소리도 없이',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이 일제히 개봉한다.


영화 '돌멩이'(감독 김정식)은 10월 15일 관객과 만난다. '돌멩이'는 평화로운 시골마을에서 정미소를 운영하고 있는 8살 지능을 가진 어른아이 석구(김대명 분)가 예기치 못한 사건으로 인해 범죄자로 몰리면서 그의 세상이 송두리째 무너지게 되는 이야기다.

송윤아가 '돌멩이'를 통해 10년 만에 스크린에 복귀하는 작품으로 시선을 끈다. 여기에 김의성이 다시 한 번 사제복을 입으며,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을 통해 엉뚱하지만 따뜻한 반전매력의 석형쌤을 연기했던 김대명이 8살 지능을 가진 30대 청년으로 변신한다.

/사진=영화 \'돌멩이\', \'소리도 없이\' 스틸 /사진=영화 '돌멩이', '소리도 없이' 스틸



'돌멩이'와 같은 날 개봉하는 '소리도 없이'(감독 홍의정)는 유아인과 유재명의 만남으로 화제가 됐다. '소리도 없이'는 유괴된 아이를 의도치 않게 맡게 된 두 남자가 그 아이로 인해 예상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는 이야기다. 생계를 위해 범죄 조직의 하청을 받아 뒷처리를 하는 것이 일상이 되어버린 태인(유아인 분)과 창복(유재명 분)이 의도치 않게 유괴된 아이를 떠맡게 되면서 예상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는 상황을 독특하고 일상적인 톤으로 담아낸 작품이다.

극 중 말 없는 유아인과 말 많은 유재명은 이구동성으로 '소리도 없이'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시나리오를 꼽았다. 유아인은 이런 시나리오 만나기 쉽지 않다. 놀랍고 쇼킹했다"고 했고, 유재명 역시 "이 시나리오를 쓴 감독님을 만나보고 싶었다"고 힘을 보탰다. 여기에 '소리도 없이'를 통해 장편 데뷔작을 선보이는 홍의정 감독의 새로운 시도는 관객들의 마음을 두드릴 예정이다.


10월22일 개봉하는 '종이꽃'은 사고로 거동이 불편해진 아들과 살아가는 장의사 성길(안성기 분)이 옆집으로 이사 온 모녀를 만나 잊고 있던 삶에 대한 희망을 품게 되는 이야기다. 63년동안 약 130여 편의 작품에서 다채로운 캐릭터 연기를 소화한 배우 안성기가 영화 '종이꽃'을 통해 첫 장의사 역을 맡아 기존에 본 적 없는 새로운 연기 변신을 예고해 기대를 모은다.

/사진=영화 \'종이꽃\', \'삼진그룹 토익영어반\' 스틸 /사진=영화 '종이꽃', '삼진그룹 토익영어반' 스틸


안성기는 내적, 외적을 모두 캐릭터와 혼연일체 될 수 있도록 수많은 노력을 쏟아 부었다. 특히 장의사란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 실제 장의사 수업을 받고 디테일한 부분을 끊임없이 연습하며 완성도 높은 연기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뿐만 아니라 유진, 김혜성 그리고 장재희까지 가세해 아름다운 앙상블을 만들어 낼 예정이다.

'삼진그룹 토익영어반'은 1995년 입사 8년차, 업무능력은 베테랑이지만 늘 말단, 회사 토익반을 같이 듣는 세 친구가 힘을 합쳐 회사가 저지른 비리를 파헤치는 이야기다. '삼진그룹 토익영어반'이 시선을 끄는 건 출연 배우들이 여성이라는 점이다. 실무 능력은 퍼펙트하나 현실은 커피 타기 달인인 생산관리3부 이자영(고아성 분)과 미스터리 소설 마니아로 뼈 때리는 멘트의 달인인 마케팅부 정유나(이솜 분), 수학 올림피아드 우승 출신이지만 실체는 가짜 영수증 메꾸기 달인인 심보람(박혜수 분)까지 우정으로 똘똘 뭉친 세 친구가 중심이 된다.


90년대 커리어우먼을 꿈꾸는 세 친구로 분해 실제 찐친 같은 연기 시너지를 보여준 고아성, 이솜, 박혜수의 찰떡 케미스트리는 어떨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또한 이주영, 김원해, 이성욱, 조현철, 타일러 등 흠잡을 곳 없는 연기력으로 든든한 존재감을 선보이는 조연진의 조화가 이룰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은 10월 개봉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