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속 추석 특집 '아멍대'·'나훈아 콘서트'·'트롯어워즈'[★FOCUS]

한해선 기자  |  2020.09.30 08:30
코로나19 재확산의 여파로 방송가의 추석 특집 형태에도 변화가 생겼다. 야외 접촉이 많은 촬영은 언택트 방식으로, 시청자들의 '집콕' 참여를 유발하는 방식으로 선보이게 됐다. 온라인 게임, 반려동물 소통, 맛 평가, 랜선 집들이, 온택트 콘서트, 음악쇼, 개그쇼가 방송된다.


/사진=MBC /사진=MBC


/사진=MBC /사진=MBC


◆ MBC '아이대', '아멍대', '볼빨간 라면연구소'

MBC는 2010년부터 매해 설, 추석 명절에 개최했던 '아이돌스타 육상 선수권 대회'(이하 '아육대')의 형식을 대폭 변경했다. '아육대'는 사상 최초로 아이돌이 체육관에 모이지 않고, 온라인 게임으로 승부하거나 반려견과 교감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아육대' 종목 중 하나인 e스포츠 종목이 '아이돌 e스포츠 선수권대회'(이하 '아이대')로 10월 1일 오후 5시 50분에 단독 편성됐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출전 선수는 엔플라잉, NCT DREAM, SF9, 펜타곤, 온앤오프, 하성운, 박지훈, 김재환, 골든차일드, 더보이즈, (여자)아이들, 이달의 소녀, 공원소녀, 아이즈원, 동키즈, AB6IX, 크래비티다. 국내 예능 최초 독(dog) 스포츠 어질리티 대회인 '아이돌 멍멍 선수권대회'(이하 '아멍대')는 유빈, 갓세븐 영재, 마마무 문별, 러블리즈 지수, 김우석, 우주소녀 수빈, 골든차일드 봉재현, 골든차일드 최보민, (여자)아이들 슈화, 이달의 소녀 희진, 최리가 참가한다. 10월 2일 오후 5시 50분에 방송된다.

이밖에 MBC는 한국인의 소울 푸드 '라면'을 주제로 '볼 빨간 라면 연구소'를 선보인다. '볼빨간 라면연구소'는 서장훈, 성시경, 김종국, 하하, 함연지가 대한민국 곳곳에 숨어있는 기발한 라면 레시피를 먹어보고 평가하는 미식 프로그램. 29일 오후 10시 40분, 30일 오후 8시 10분 방송된다.

/사진=SBS /사진=SBS


◆ SBS '라면 당기는 시간', '홈스타워즈', '방콕떼창단'

SBS도 라면 예능에 도전한다. '대국민 공유 레시피, 라면 당기는 시간'(이하 '라면 당기는 시간')은 코로나19 위기 속 우리 동네 분식집을 위한 최고의 라면 레시피를 개발하는 프로그램이다. 붐, 장성규, 김종민, 박기웅, 넉살, 강남, 오마이걸 승희, 비니, 김수미, 강영석 셰프, 정호영 셰프 등이 출연하며 30일, 10월 1일 오후 6시 40분에 2부작으로 방송된다.

코로나로 '집콕 생활'이 길어지면서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아진 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편성됐다. '랜선 집들이 전쟁-홈스타워즈'(이하 '홈스타워즈')는 인테리어 고수들의 랜선 집들이를 통해 각종 인테리어 팁을 소개한다. 하하, 별 부부, 이지혜, 광희, 강주은, 문정원, 김성주와 서장훈이 출연하며 10월 3일 오후 10시 50분 방송된다.

비대면 음악 추리 예능 '방콕떼창단'은 방구석에서 정체를 숨긴 채 떼창하는 '방콕떼창단'과 추리단이 이들의 정체를 맞추는 프로그램. MC 전현무에 조세호, 장도연, 가수 김희철, 송민호, 송가인이 추리단으로 나섰다. 10월 4일 오후 11시 5분 방송.

/사진=KBS /사진=KBS


◆ KBS '나훈아 언택트 콘서트'

KBS는 트로트 가수 나훈아를 안방극장에 모셨다.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로 언택트 콘서트를 제작한 것. 15년 만에 TV에 모습을 드러낸 나훈아는 코로나로 힘든 국민들을 위해 출연료를 받지 않고 공연을 했다. 나훈아가 히트곡 28곡을 열창한 '나훈아 언택트 콘서트'는 KBS 2TV에서 30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된다.

/사진=TV조선 /사진=TV조선


/사진=tvN /사진=tvN


/사진=JTBC /사진=JTBC


◆ tvN '올인', JTBC '살아있네', TV조선 '2020 트롯어워즈'

TV조선도 트로트로 '안방 효도'에 나선다. 10월 1일 오후 8시 개최되는 '2020 트롯어워즈'는 국내 대중가요 역사상 첫 트롯 시상식. 트롯 100년사를 결산하고 국민들이 직접 투표해 수상자가 결정되는 등 다채로운 부문의 시상식이 열린다. '미스터트롯' 진 임영웅, 조보아, 김성주가 3MC를 맡았으며 신영균, 안성기, 김사랑, 윤현민, 성훈, 이가령이 시상자로 나선다.

tvN '올인'은 장르 불문 실력파 보컬리스트들이 모여 베팅 대결을 통해 최후의 승자를 가리는 두뇌 게임 음악 쇼. 베팅 전략과 보컬 대결이 결합돼 흥미를 끈다. 프리랜서 배우부터 유튜버까지 다양한 보컬이 등장하는 가운데 김이나, 케이윌, 뮤지, 홍진영이 평가위원, 김나영, 이진호, 이이경, 황제성, 오마이걸 승희가 보컬리스트들의 파트너로 함께한다. 27일, 10월 4일 오후 10시 30분 방송된다.

JTBC는 '살아있네'로 1980년대 추억의 개그맨 최양락, 엄용수, 이봉원, 황기순, 최형만, 임미숙을 소환해 코로나로 우울하고 지친 이들에게 웃음을 선사한다. '개그콘서트' 서수민PD가 연출하며 유세윤, 이진호, 슈퍼주니어 신동이 출연한다. 28일 오후 11시 방송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