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슈가 어거스트 디 'Agust D' 발매 5주년 기념 'AGUST D WORLD DOMMINATION' 트렌드 축하

문완식 기자  |  2021.08.05 06:09
방탄소년단(BTS) 슈가의 어거스트 디(Agust D) 첫 믹스테이프 'Agust D' 발매 5주년(8월 16일)을 맞아 팬들이 트위터 트렌드로 이를 축하했다.


슈가의 팬들은 지난 3일 '방탄소년단 2020 메모리즈'에 공개된 사진과 동영상을 기념, 'AGUST D WORLD DOMMINATION' 트렌드를 만들어냈다.

수천 개의 트윗이 트위터를 장식했고, 멕시코와 인도를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음악 카테고리 상위권 트렌드를 이끌어냈다.

어거스트 디 첫 믹스테이프 'Agust D'는 오는 16일 발매 5주년을 맞는다.

슈가는 2016년 'Agust D'라는 이름으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레이블 첫 번째 믹스 테이프를 발매했다.

슈가는 한 매거진 인터뷰에서 자신의 이름을 가사에 'DT Suga'라고 자주 쓰고, '어거스트 디'는 단순히 DT SUGA를 거꾸로 쓴 것이라고 밝혔다. DT는 대구 타운(Daegu Town)의 약자다.

'Agust D'는 2016년 공개한 첫 번째 믹스테이프 'Agust D'와 2020년 공개한 두 번째 믹스테이프 'D-2' 합산 스포티파이에서 최근 5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