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데이터브릭스와 빅데이터·AI 비즈니스 분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배병만 산업레저대기자  |  2022.09.14 15:31
KT가 데이터 및 인공지능(AI) 솔루션 분야 글로벌 기업 데이터브릭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데이터브릭스의 데이터·AI 솔루션 공급에 나서며 데이터 엔지니어링, 기계학습 및 분석,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등 데이터 및 AI 사업 관련 전 분야로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데이터브릭스는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등이 투자한 글로벌 기업으로, 지난 4월 한국 지사 설립 및 시장 진출을 발표했다. 이에 한국 진출 전략 주요 파트너로 KT를 선택한 모습이다.

최준기 KT AI/빅데이터사업본부 본부장은 "글로벌 넘버원 인프라 솔루션을 갖춘 데이터브릭스와 국내 넘버원 빅데이터 및 AI 역량을 갖춘 KT가 협업하게 됐다"며 "양사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의 고객들이 빅데이터와 AI를 기반으로 디지털 혁신을 시도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데이터브릭스 아시아태평양지역 총괄 수석부사장 에드 렌타는 "KT와 데이터브릭스의 파트너십은 한국의 데이터 및 AI 활용 분야와 산업을 다각화하고 확장하는 사례다"며 "이와 동시에 데이터브릭스의 강력한 레이크하우스 솔루션과 독보적인 서비스를 고객에게 함께 제공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