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 美 LA 방문..한미 수교 140주년 기념 'K팝 페스타' 무대

김수진 기자  |  2022.09.23 14:11
킹덤 /사진제공=GF엔터테인먼트 킹덤 /사진제공=GF엔터테인먼트


'시네마틱돌' 그룹 킹덤이 글로벌 킹메이커(팬덤명)를 만난다.

킹덤(KINGDOM·훤, 자한, 단, 아서, 무진, 루이, 아이반)은 오늘(23일)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열리는 'K팝 페스타(K-POP FESTA)'에 참여한다.


'K팝 페스타'는 2022년 한국-미국 수교 14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LA 한국문화원과 문화체육관광부, 서던캘리포니아 대학(USC)이 개최하는 문화교류 행사다.

소속사 GF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날 킹덤은 K팝 공연 및 커버댄스 대회에 함께한다. 미니 3집 타이틀곡 '블랙 크라운(Black Crown)'과 미니 4집 타이틀곡 '승천'뿐만 아니라 '이터니티(ETERNITY)', '블라인더(Blinder)', '단심가' 등 다양한 수록곡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킹덤의 이번 무대는 새 멤버 훤과 함께하는 완전체 무대인 터라 글로벌 킹메이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킹덤은 소속사를 통해 "한류의 중심 미국 LA에서 펼쳐지는 'K팝 페스타'에 많은 분들이 오셔서 함께 즐겨주시면 좋을 것 같다"라며 "저희도 이번 무대 열심히 준비하고 있을 테니까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킹덤은 훤, 자한, 단, 아서, 무진, 루이, 아이반으로 구성된 7인조 보이그룹으로, 왕의 이름을 뜻하는 7인의 멤버 자체가 곧 킹덤의 세계관이다.

특히 지난 3월 발매한 킹덤의 미니 4집 타이틀곡 '승천'은 4세대 아이돌 최초로 미국 아마존 뮤직 5개 차트 1위를 석권했다. 미국 아이튠즈 싱글 차트 3위,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6위에 올라 3연속 빌보드 진입에 성공하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해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가수부문 포커스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미의 왕국'을 여는 킹덤의 미니 5집 '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 5. 루이(History Of Kingdom : Part Ⅴ. Louis)'는 오는 10월 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김수진 기자 (skyaromy@mtstarnew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