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 슬기, 오늘(4일) 솔로 컴백..우아+절제美 더한 '올라운더 퀸'

윤상근 기자  |  2022.10.04 09:08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걸그룹 레드벨벳 멤버 슬기가 드디어 솔로로 컴백한다.

슬기 첫 솔로 앨범 '28 Reasons'(투애니에잇 리즌스)는 4일 오후 6시 주요 음악 사이트에서 음원 공개되며, 타이틀 곡 '28 Reasons'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SMTOWN 채널 등을 통해 공개된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 곡 '28 Reasons'를 비롯해 'Dead Man Runnin''(데드 맨 러닝), 'Bad Boy, Sad Girl'(배드 보이, 새드 걸), 'Anywhere But Home'(애니웨어 벗 홈), 'Los Angeles'(로스앤젤레스), 'Crown'(크라운) 등 다양한 분위기의 총 6곡이 수록됐다.

'28 Reasons'는 그루비하고 묵직한 베이스와 휘파람 소리가 시그니처인 팝 댄스 곡으로, 가사에는 좋아하는 상대를 향한 순수한 관심과 짓궂은 장난기를 모두 가진 선과 악이 공존하는 캐릭터가 등장, 우리의 관계를 둘러싼 수많은 이유들에 대한 궁금증을 던졌다.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또한 슬기의 첫 작사곡 'Dead Man Runnin''은 과거 자신에게 상처를 준 존재를 향한 경고와 상처로 인한 공허하고 위태로운 마음을 생생히 담았으며, 래퍼 비오와 호흡을 맞춘 'Bad Boy, Sad Girl'은 슬기의 나른한 보컬과 비오의 감성적인 래핑으로 색다른 케미스트리를 담았다.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이어 '28 Reasons' 뮤직비디오는 꿈속의 자아 갈등을 감각적이고 시네마틱한 영상으로 담았으며, 슬기의 우아함과 절제된 강렬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 신이 어우러졌다.

슬기는 이날 오후 5시부터 유튜브 및 틱톡 레드벨벳 채널을 통해 생방송 'SEULGI '28 Reasons' Countdown Live'(슬기 '투애니에잇 리즌스'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진행하며, 작업 비하인드, 앨범 언박싱, 신곡 소개 등으로 글로벌 팬들과 활발히 소통할 예정이다.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