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쓴 손흥민 파격 선발 출격, 우루과이전 베스트11 발표 [월드컵 현장]

알라이얀(카타르)=김명석 기자  |  2022.11.24 20:54
우루과이전 대한민국 선발 라인업. /사진=대한축구협회 우루과이전 대한민국 선발 라인업. /사진=대한축구협회
[알라이얀(카타르)=김명석 기자] 우루과이전에 나설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선발 라인업이 공개됐다. 손흥민(토트넘)이 마스크를 착용한 채 선발로 나서는 가운데 황희찬(울버햄튼)의 부상 공백은 나상호(FC서울)가 메운다.


파울루 벤투(포르투갈)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24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2 FIFA(국제축구연맹)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1차전에서 우루과이와 격돌한다.

한국은 황의조(보르도)가 최전방 공격수로 나서고 손흥민과 이재성(마인츠05) 나상호가 2선에 포진하는 4-2-3-1 전형을 가동한다.

중원에서는 황인범(올림피아코스)과 정우영(알사드)이 호흡을 맞추고, 김진수(전북현대)와 김영권(울산현대) 김민재(나폴리) 김문환(전북)이 수비라인에 선다. 골키퍼는 김승규(알샤밥).

조현우(울산)를 비롯해 손준호(산둥) 조규성(전북) 등은 벤치에서 대기한다.

한국과 우루과이의 역대전적에서는 1승 1무 6패로 한국이 열세다. 가장 최근 평가전에서 승리를 거뒀지만, 월드컵 두 차례 맞대결에선 모두 졌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