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나] '이강인 올리고 조규성 마무리!' 한국, 만회골 성공...'1-2 추격'

스포탈코리아 제공   |  2022.11.28 23:19


[스포탈코리아=카타르(알라얀)] 이현민 기자= 한국이 만회골에 성공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은 28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카타르 알 라얀에 위치한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가나와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H조 2차전 경기를 치르고 있다.

한국은 김승규(GK), 김진수, 김민재, 김영권, 김문환, 황인범, 정우영, 권창훈, 손흥민, '작은' 정우영, 조규성이 선발로 나섰다.

양 팀은 전반 초반부터 탐색전을 펼치며 서로의 빈틈을 노렸다. 아쉽게도 가나에 선제골을 내줬다. 가나는 전반 23분 프리킥 상황에서 살리수가 선제골을 터뜨렸다. 한국은 완전히 살리수를 놓쳤다. 앤서니 테일러 주심은 비디오판독(VAR)까지 진행했지만 득점을 인정했다.

일격을 맞은 한국은 분위기를 가나에 내줬다. 빠른 동점골이 필요했다. 하지만 전반 33분 가나에 추가골을 내줬다. 아예우의 크로스를 쿠두스가 헤더로 마무리했다. 한국은 완전히 무너지기 시작했다.

하지만 후반 12분 만회골에 성공했다. 교체로 투입된 이강인의 크로스를 조규성이 깔끔한 헤더로 마무리했다. 대회 첫 골이다. 분위기를 가져온 한국은 다시 가나를 압박하고 있다.

사진=뉴스1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