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즈 플래닛' 최영준 "나는 당근, 백구영은 채찍..연습생 실력 상향 평준화"

이승훈 기자  |  2023.02.02 10:39
/사진=Mnet '보이즈 플래닛' /사진=Mnet '보이즈 플래닛'
안무가 최영준이 '보이즈 플래닛' 연습생들의 실력에 엄지를 치켜세웠다.


2일 온라인을 통해 Mnet 오디션 프로그램 '보이즈 플래닛' 제작발표회가 개최된 가운데, 김신영 PD와 고정경 PD를 비롯해 이석훈, 솔지, 임한별, 백구영, 최영준, 립제이, pH-1이 참석했다.

이날 '보이즈 플래닛' 백구영은 "마스터들도 진심이다 보니까 한 번씩 화도 나는 것 같다. 연습생들이 한국을, 세계를 대표하는 그룹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든 기본적인 실력을 기반으로 한 그룹이 탄생해야 되지 않나 싶다. 데뷔 후 어떤 무대에 나가도 빛날 수 있는 실력을 갖추게 하기 위해서 때로는 엄하더라도 본인들의 실력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화가 날 때도 있지만 친절하게 트레이닝 하겠다"라며 연습생들을 향해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이는 최영준도 마찬가지. 그는 "K팝을 좋아하는 연습생들의 실력이 상향 평준화된 것 같다"면서 "이미 K팝 아티스트들이 너무나 많고 좋은 무대도 많아서 또 빛나는 친구들이 나올 수 있을까 했는데 100명이나 되는 친구들이 또 나오더라. 이 친구들을 가르치는 것에 대해 영광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따뜻하게 감싸는 스타일이다. 백구영은 채찍, 나는 당근을 맡았다"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한편 Mnet '보이즈 플래닛'은 오늘(2일) 오후 8시 첫 방송된다.

이승훈 기자 hunnie@mtstarnew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