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 6개월 만에 컴백..3월 23일 미니 6집 발매

윤성열 기자  |  2023.02.23 15:18
/사진제공=GF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GF엔터테인먼트
그룹 킹덤(훤 자한 단 아서 무진 루이 아이반)이 3월 23일 컴백을 확정했다.

킹덤은 23일 낮 12시와 오후 3시 순차적으로 두 가지 버전의 커밍 순 이미지를 공식 SNS에 게재하며 컴백 소식을 전했다.


첫 번째 커밍 순 이미지에는 새 앨범 서사의 주인공인 무진의 실루엣이 담겨있다. 배경으로 깔린 붉은 배경이 음산하면서도 기묘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두 번째 이미지는 완전체 실루엣을 담아낸 단체 컷으로 컴백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킹덤의 컴백은 지난해 10월 멤버 루이의 세계관을 투영한 다섯 번째 미니앨범 'History Of Kingdom : PartⅤ. Louis'(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 5. 루이) 발매 이후 약 6개월 만이다.


2021년 2월 첫 번째 미니앨범 'History Of Kingdom : PartⅠ. Arthur'(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 1. 아서)를 발매하며 정식 데뷔한 킹덤은 2년여 동안 총 5장의 앨범을 발매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특히 '7개의 왕국, 7인의 왕'이란 뜻을 가진 팀명은 킹덤만의 거대한 세계관과 맞물려 판타지 K팝의 새로운 길을 개척했다.

/사진제공=GF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GF엔터테인먼트
각 앨범마다 멤버 고유의 세계관을 투영해온 킹덤은 미니 1집 '비의 왕국' 아서를 시작으로, 미니 2집 '구름의 왕국' 치우, 미니 3집 '눈의 왕국' 아이반, 미니 4집 '변화의 왕국' 단, 미니 5집 '미의 왕국' 루이까지 한 편의 영화 같은 서사를 전개하고 있다.


새 앨범 서사의 주인공은 '벚꽃의 왕국'을 담당하는 무진이다. 앞서 공개된 미니 5집 타이틀곡 '백야' 뮤직비디오 쿠키영상에서 몇 초 되지 않은 장면이었지만, 오리엔탈적인 배경과 의상을 입고 있었던 만큼 짙은 동양풍의 음악과 콘셉트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킹덤은 이날 오후 3시부터 각종 음반 사이트를 통해 미니 6집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윤성열 기자 bogo109@mt.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