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안나라수마나라'의 배우 지창욱이 9일 오전 화상으로 진행된 인터뷰를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안나라수마나라'는 꿈을 잃어버린 소녀 윤아이와 꿈을 강요받는 소년 나일등 앞에 어느 날 갑자기 미스터리한 마술사 리을이 나타나 겪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판타지 뮤직 드라마다. /사진제공=넷플릭스 2022.05.09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14일 스타뉴스 단독 취재 결과, 지창욱이 별도의 법인을 준비하며 1인 기획사를 설립한 후 본격적으로 홀로서기 행보를 펼치는 것으로 확인됐다.
앞서 지창욱은 지난 7일 글로리어스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이 만료되면서 재계약을 하지 않고 아름다운 이별을 결정한 바. 지창욱이 이번에 홀로서기에 나선 소속사는 지창욱과 10년 넘게 같이 일을 한 매니저가 주축이 된 1인 기획사다.
지창욱은 2008년 독립 영화 '슬리핑 뷰티'로 데뷔한 이후 지금까지 다양한 작품을 통해 흡인력 있는 연기를 펼치고 있다. 자신이 출연한 드라마 OST도 직접 부르는 등 독보적인 활동 스펙트럼을 구축하고 있기도.
영화, 드라마, 음악을 오가며 '올라운더' 입지를 굳히고 있는 지창욱이 1인 기획사 설립 이후 어떤 새 출발을 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지창욱은 올해 하반기 공개 예정인 디즈니+ '최악의 악'에 출연한다.
이승훈 기자 hunnie@mtstar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