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EBS
그룹 위너의 강승윤이 '딩동댕 대학교'에 출격한다.
강승윤은 15일 오전 8시 국내 최장수 어린이 프로그램 EBS 1TV '딩동댕 유치원'을 찾는다.
강승윤은 '딩동댕 유치원'의 어린이 문해력 코너, '말이야? 말이야!'에 등장해 '딩동댕 유치원'의 마스코트 강아지 '댕구'와 함께 '딩동샘'의 조수로 완벽 변신을 꾀한 것은 물론, 어린이 프로그램과 위너라는 이색 조합에도 어색함 없이 능청스러운 연기를 선보이며 찰떡 케미를 자아낼 예정이다.
'딩동댕 유치원'의 '말이야? 말이야!'는 요즘 유아교육의 핵심 키워드인 문해력을 다루는 유아 문해력 코너다. 글자를 모르는 아이들도 집중해서 듣고, 따라서 말할 수 있도록 신나는 노래와 상황극으로 꾸며져 있다. 이날 강승윤은 글자 '빵'을 주제로 한 '빵빵 요술 빵집'의 제빵사 '딩동샘'의 조수로 등장하여, '빵'과 관련된 단어로 만들어진 다양한 상황극 속에서 연기력을 뽐냈다.
/사진=EBS
딩동샘을 도와 요술 빵집의 빵을 먹어보고, 감미로운 주문으로 요술 빵을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한다. 마치 원래 '딩동댕 유치원'의 일원인 것처럼 녹아든 그의 모습은 유아·어린이들이 우리말의 음운을 인식하고 어휘력을 길러가는 과정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재미 또한 자아낸다. 더불어 '딩동댕 유치원'의 사랑스러운 마스코트 댕구는 강승윤의 선임 조수로 등장하여 어디서도 본 적 없는 유쾌한 케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강승윤은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에 녹아들어 함께할 수 있어 기뻤다"라며 '딩동댕 유치원'과 함께한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