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음악시장의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하는 '차트 데이터'(charts data)에 따르면 지민이 스포티파이 역대 K팝 솔로 아티스트 연간 최다 스트리밍 기록을 세웠다.
특히 지민은 첫 솔로 앨범 '페이스'(FACE)가 단연 독보적인 기록 행진을 이어가는 가운데 5월 20일 기준 기존 최단기록을 절반 이상 단축한 발매 58일 만에 역대 K팝 솔로 아티스트 앨범 중 최단기간 5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스포티파이 새역사를 열었다.
또 2023년 스포티파이에서 한국 솔로 아티스트 가운데 가장 많은 196만 2000명 이상 팔로우가 증가한 지민은 단순히 팔로워만 증가한 것이 아니라 스포티파이 '글로벌 일간 톱 아티스트' 차트에 20일 기준 71위로 67일간 차트인 했으며 '글로벌 주간 톱' 차트에서도 9주 동안 이름을 올려 한국 솔로 가수 최장 차트인 기록까지 매일 자체 갱신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2022년 4월 28일 스포티파이 '한국 주간 톱 아티스트' 차트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린 지민은 41주 동안 차트인을 기록, 최신(5. 12 - 5. 18) 차트에서의 1위를 포함 솔로 가수 최초 5주간 1위의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우며 누구도 넘볼 수 없는 최정상의 인기를 달리고 있다.
한편, 할리우드 영화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의 메인 테마곡 '엔젤 파트1'(Angel Pt.1)에 참여한 지민은 한국 가수 최초로 시리즈의 메인 테마곡에 참여하며 특유의 아름다운 음색과 섬세한 감성을 선보여 영화의 흥행 가도에 불을 지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