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차정숙' 엄정화 "이혼 결말, 스스로의 삶 선택하는 정숙 마음에 들었다"[인터뷰①]

한해선 기자  |  2023.06.05 06:00
/사진=사람엔터테인먼트 /사진=사람엔터테인먼트


가수 겸 배우 엄정화가 '차정숙'의 이혼 엔딩에 만족해하는 반응을 보였다.

엄정화는 최근 서울 강남구 청담동 사람엔터테인먼트 사옥에서 JTBC 토일드라마 '닥터 차정숙'(연출 김대진·김정욱, 극본 정여랑, 이하 '차정숙') 관련 인터뷰를 진행했다.

'닥터 차정숙'은 20년 차 가정주부에서 1년 차 레지던트가 된 차정숙(엄정화 분)의 찢어진 인생 봉합기를 그린 드라마. 엄정화는 극 중 가정의학과 레지던트 1년차 차정숙 역을 연기했다.

정숙은 의대 졸업 후 20년 넘게 평범한 가정주부로 살아오다가 포기했던 의사의 꿈에 다시 도전했고, 남편 서인호(김병철 분)가 같은 병원에서 근무하던 최승희(명세빈 분)과 불륜 관계에 혼외자까지 낳았단 사실을 뒤늦게 알고 이혼을 결심했다. 정숙은 자신을 좋아한 로이 킴(민우혁 분)과도 결국 러브라인을 이루지 않고 이혼 후 제2의 인생을 펼쳤다.

/사진=JTBC /사진=JTBC
/사진=JTBC /사진=JTBC


-'차정숙'을 마치는 소감은?

▶작품이 공개되기 전에는 너무 많이 긴장을 했다. 촬영할 때 이렇게까지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실 거라곤 생각하지 못했다. 오랜만의 드라마이기도 해서 사실 두려운 마음으로 기다렸다. 이게 안 되면 모든 게 내 탓이 될 것 같더라. 근데 이야기가 따뜻하고 재미있어서 기대하기도 했다.

-'차정숙' 애청자가 많다. 시청률은 어느 정도로 예상했나.

▶10%만 넘어도 감사하겠다고 생각했다. 요즘 시청률을 잘 모르겠더라. 이야기가 잔잔하고 귀엽기도 하고 착해서 어떨까 가늠이 안 됐다.

-18.5%의 최고 시청률도 기록했는데, 엔딩에서 20% 돌파도 기대할 것 같다.

▶제발~ 시청률이 두 배로 오르기도 하지 않았냐. 사람들이 점점 좋아해 주시니 20%를 꼭 넘기고 싶더라.

-시청자들이 '차정숙'의 어떤 점을 좋아한 것 같나.

▶이 작품을 보면서 이렇게까지 웃길 거라곤 기대하지 못했다. 물론 김병철 님이 활약을 잘해주셔서 재미있어졌는데, 정숙이가 성장하는 과정과 진심을 많이 좋아해 주실 것 같다고 생각했다. 많이 즐거워해 주시고 공감해 주실 거라 생각했다.

-차정숙을 연기하면서 자신의 모습도 떠올리게 됐을까.

▶나의 모습에 대해 많이 떠올리게 됐다. 차정숙이 앞으로 나아가는 모습이 너무 좋았고 공감하기도 했고 힘도 받았다.

-'차정숙'의 결말은 만족하는지.

▶정숙이는 정숙이의 길로 가는데 결말이 마음에 든다. 시청자 분들이 그 결말을 응원해 주시더라. 많은 분들이 정숙이의 선택을 응원해 주시더라. 누구의 어떤 사람이 아닌 스스로의 삶을 선택하는 정숙이가 마음에 들었다. 예전 같으면 시청자들이 남자 누구를 선택하라고 할 테지만, 그것보다 정숙이의 독립을 응원하는 분들이 많았다.

/사진=사람엔터테인먼트 /사진=사람엔터테인먼트


-'차정숙'의 인기를 실감했을 때는?

▶얼마 전에 고대 축제를 갔는데 앞에 있는 친구들이 나를 보고 "차정숙"이라 하더라. 내가 엄정화보단 차정숙이라고 보여지는 때가 왔던 거다. 30년 활동했지만 많은 분들이 나에게 친근하게 반응해 주는 건 처음이었다. 가족들도 너무 좋아했다.

-기성세대뿐만 아니라 젊은 세대의 시청자들도 '차정숙'을 좋아했는데 어떤 이유에서 좋아했을까.

▶일단 재미있고 전개가 빠르다. 다양한 층의 이야기도 있고 진심도 담겨 있었다.

-차정숙과 엄정화의 비슷한 점과 다른 점은?

▶나이 때문에 받는 타박들이 공감됐다. 남편이 '너 의사되면 50이야'라고 했는데, 정숙이가 '100세 시대인데 50이면 청춘이지'라고 하는 게 너무 좋았다. '나이가 많다고 해서 실수까지 무능으로 치부되는 게 싫다'는 대사도 좋았다. 정숙이가 내 시대를 대변해 주는 느낌이었다. 나이에 갇히게 되지 않았다. 정숙이의 돌려까기도 좋았다.(웃음)

-촬영하면서 가장 열받았던 장면은?

▶열받았던 장면이 많다. 처음 장면인데 정숙이 인호의 짐을 싸주다가 남편과 동침하고 싶어하는데 남편이 도망가는 신이 기억난다. 또 인호가 정숙이에게 하늘 사진을 보낼 때도 어이가 없었다.(웃음)

-김병철의 '하남자' 연기는 언제 제일 지질해 보였나.

▶모든 장면이 다 지질했다. 이혼 얘기를 할 때도 기절한 게 어이가 없었다. 작가님이 설정을 너무 재미있게 쓰셨다. 인호가 기절하고 정숙이 눈을 관찰했을 때 인호의 눈이 돌아가는 것도 상상치 못했다. 이 드라마가 깊은 감정으로 갔다가 바로 재미있어지기도 해서 그 점이 재미가 있더라.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