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내 베개" 방탄소년단 정국 말 한마디에 韓-日 줄줄이 품절

문완식 기자  |  2023.06.16 07:07
"이거 내 베개다."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말 한마디에 목침 베개가 한국과 이본에서 줄줄이 품절되며 '정국 효과'를 입증했다.


정국은 지난 6월 12일 오전 7시 팬 커뮤니티 위버스를 통해 '잘 거임'이라는 제목으로 '눕방'에 이은 '잠방'까지 펼치는 개인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전 세계 팬들과 특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정국은 자신의 침대 위에 누워 팬들과 달콤한 소통부터 귀여운 잠투정 그리고 마지막에는 방송을 켠 채 그대로 잠들며 사랑스러움을 한껏 자아냈다.


특히 정국은 "이거 내 베개다~이게 내 베개여~목침 베개 알아?"라고 말하며 자신이 베고 자는 베개를 자랑하기도 했다.

이어서 "목에 엄청 좋은 베개다"라고 남다른 애정을 보이며 베개 베는 법을 설명해주는 등 팬들의 눈길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이에 당일 해당 베개 공식 쇼핑몰에서는 정국이 개인 방송에서 베었던 컬러의 제품만이 곧바로 품절됐다. 이후 베스트 인기 상품 1위에도 단번에 오르는 폭발적인 인기를 나타냈다.

또한 '쿠팡'에서 정국이 벤 베개와 똑같은 컬러, 크기의 제품이 연이어 품절 릴레이를 이어갔다.

심지어 일본 대형 이커머스 플랫폼 '큐텐'(Qoo10)에서도 정국이 벤 베개와 똑같은 컬러, 크기의 제품이 동나는 등 '내 베개'라 말했을 뿐인데 국내외에서 '정국 효과'의 강력한 영향력과 파급력이 나타났다.


목침 베개 판매자 측은 "BTS 정국님, 아미 팬클럽 여러분 너무나도 감사합니다. 갑작스럽게 주문이 많이 들어와서 최대한 빨리 배송되도록 베고 자니 직원분들이 철야 작업까지 하고 있습니다. 지금 주문하시면 최대 6월 말까지는 배송되도록 하겠습니다"라고 주문 폭주, 배송 지연 공지를 전하기도 해 '정국템'에 대한 팬들의 뜨거운 소장욕과 구매욕을 엿보게 했다.

앞서 지난달 25일 정국이 진행한 '똑똑...' 개인 라이브 방송에서 사용한 머그잔 또한 '아마존'(Amazon)에서 품절 대란이 일어나기도 했다.

또 정국이 사용한 맥주잔, 향초, 김자반, 캘빈클라인 언더웨어 등 개인 방송에서 노출된 제품들이 주문 쇄도 현상 및 품절로 이어지며 '정국 효과'의 막강한 위력을 입증했다.

정국은 '콤부차', '섬유유연제' 등으로도 말 한마디의 엄청난 파급력을 보여주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