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정은, 건강 문제로 수술 "일 내려놓고 요양..고통에 겸허해야" [스타이슈]

윤성열 기자  |  2023.06.28 14:04
  곽정은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곽정은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방송인 곽정은이 건강 문제로 수술을 앞둔 근황을 전했다.

곽정은은 지난 27일 자신의 SNS를 통해 "다음 주에 날짜 당겨서 바로 수술하게 됐다. 작년에 진단받고 지난 몇 달 조금 힘들었는데 확정하고 니니 오히려 극도로 담담하다"라며 대기표를 촬영한 사진을 공개했다.


곽정은은 "7월에는 일 전부 내려놓고 수술하고 요양하고 8월에는 브리드에서 마지막 오프 명상 수업하고 지금으로선 이 정도의 계획이 전부"라며 "아무리 건강을 관리하고 나쁜 것을 안 해도 그 너머에 있는 몸의 영역에 대해 이유 없이 닥치는 몸의 고통에 대해 우리는 겸허해지지 않으면 안 된다. 결국 누구나 늙고 병들어 죽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곽정은의 수술 소식에 네티즌들은 "수술 잘 받고 완쾌하세요",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오세요"라는 등 빠른 쾌유를 빌었다. 일부 네티즌들은 곽정은이 어떤 병을 진단받아 수술하게 됐는지 궁금해하는 반응을 보였다.


/사진=곽정은 SNS /사진=곽정은 SNS
앞서 곽정은은 지난 5월 25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운영 중인 명상 스튜디오를 종료한다며 "내년 연말까지 학위 논문을 박사 학위과정을 마칠 때까지는 이렇게 큰 공간을 운영하기가 어렵다고 판단하고 있다"며 "현재 내 몸이 그다지 좋은 상태가 아니고 조만간 수술 일정이 잡힐 예정이라 더욱 그렇다"고 설명했다.

한편 기자 출신인 곽정은은 JTBC '마녀사냥', KBS Joy '연애의 참견', MBC '혓바닥 종합격투기 세치혀' 등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명상 트레이너로도 활동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 '곽정은의 사생활'을 운영 중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