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디 애스트로넛' 아르헨티나 베가 라디오 45주간 1위

문완식 기자  |  2023.09.10 08:05


방탄소년단(BTS) 진의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이 아르헨티나(Argentine) 인기 라디오 채널에서 1위를 이어가며 인기곡으로 주목받고 있다.



진의 첫 솔로 싱글 '디 애스트로넛'은 최근 아르헨티나 '베가 라디오(Vega Radio)'에서 진행한 'KPOP TOP40 랭킹'에서 1만 5000표 이상의 압도적인 득표수로 45주간 1위를 차지했다.


9월 10일 현재 오전 5시 기준 1만 6980표의 득표수로 1위를 유지, 빠른 속도로 투표수가 증가하고 있다.



베가 라디오는 지난 8월 트위터 공식 계정에 진의 '디 애스트로넛' 43주간 1위 소식을 알린 뒤, 이 곡이 'KPOP TOP40 랭킹'에서 1위인 이유에 대해 집중 분석해 눈길을 끌었다.


베가 라디오는 "발매된지 1년에 즈음한 진의 '디 애스트로넛'이 여전히 KPOP TOP40에서 1위인 이유를 잠시 설명하고 싶습니다. 베가 라디오를 만드는 저희들은 '디 애스트로넛'이 케이팝 장르를 초월하는 음악적 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방탄소년단 진이 독보적 그룹 콜드플레이와의 공동 작업으로 만들어낸 이 곡은 80년대의 팝, 록, 신스웨이브 문화의 음악이 연상되는 환상적인 작품입니다. 이러한 요소는 이 곡이 다양한 연령대의 음악팬들에게 오랫동안 어필하며 사랑받는 인기곡으로 남게 할것입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디 애스트로넛'은 출시 후 지금까지 100개 이상의 국가 아이튠즈(iTunes) 정상에 올랐고, 유튜브(YouTube)에서 거의 1억건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전 세계의 대부분의 모든 팝 라디오에서 플레이되며, 글로벌 빌보드 차트와 전 세계 주요 K팝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해 왔습니다. 저희가 출시 1년여가 되어가는 이 곡이 앞으로도 꾸준히 사랑받을 히트작이라고 생각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 곡이 베가 라디오에서 자주 지속적으로 플레이되며 TOP40 순위에서 43주 동안 1위인 이유를 알려드리고 싶어 간단한 리뷰를 하게되었습니다. 곡을 이해하는데 이 설명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10년 이상 라틴 아메리카에서 유일한 집계되는 저희의 K팝 순위에 관심을 기울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라고 설명을 더했다.




지난해 10월 28일 발매된 '디 애스트로넛'은 10여 개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인기 고공행진 중이다.

진의 '디 애스트로넛'은 아르헨티나 베가 라디오를 비롯해 라디오 차트에서 눈부신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멕시코 '하우스 라디오(House Radio)'에서 진행한 'Rankig House TOP30'차트 8월 26일 주간 1위에 오르며 총 10번째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진 (Jin) 'The Astronaut' Official MV


또한 음반 판매 기록도 세계 곳곳에서 경신 중이다. 특히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아마존에서 9월 2일 '미국 아마존(Amazon) 뮤직 디지털 송 베스트셀러' 1위, 지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판매한 순위를 보여주는 'Movers & Shakers' 부문에서도 10위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9월 6일 발표한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World Digital Song Sales Chart)에서 14위로 재진입해 16주의 차트인을 기록하며 역주행 파워를 빛내고 있다.

'디 애스트로넛'은 최근 아시아 솔로 유일 '아마존 SKO 23 공식 플레이리스트'에 선정되는 등 군 입대로 인한 짧은 솔로 활동임에도 세계 각국에서 다양한 성과를 이루며 군백기란 말이 무색할 정도로 글로벌 슈퍼스타 진의 막강한 영향력과 독보적인 존재감을 입증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