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 스타뉴스 '2023 퓨처스 스타대상' 시상식 개최

신화섭 기자  |  2023.11.21 14:52
 '2023 퓨처스 스타대상' 포스터. '2023 퓨처스 스타대상' 포스터.
글로벌 스포츠·연예 콘텐츠 미디어 스타뉴스가 '2023 퓨처스 스타대상' 시상식을 개최합니다.

스타뉴스가 주최·주관하고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골드볼파크, 플레이어스, 스포츠토토가 후원하는 '2023 퓨처스 스타대상' 시상식은 오는 28일(화) 오후 2시 서울 광화문빌딩에서 열립니다. 수상자들과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대한축구협회 관계자, 수상자 선정위원 등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스타뉴스는 한국 스포츠 발전과 아마추어 체육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지난해 '아마추어 스타대상'을 신설했습니다. 고교야구에서 한 해 동안 가장 뛰어난 활약을 보인 선수와 잠재력이 돋보이는 유망주를 발굴해 총 4명을 시상했습니다. 올해는 상의 명칭을 '퓨처스 스타대상'으로 바꾸고 야구에 축구 종목을 추가해 총 8명의 선수에게 각각 대상과 스타상을 수여합니다.

지난해 수상자인 김범석(LG 트윈스·대상)과 윤영철(KIA 타이거즈·스타투수상)은 나란히 프로 데뷔 첫 시즌인 올해 인상적인 활약을 펼치며 잠재력을 뽐냈습니다. 미래스타상을 받은 황준서(장충고)와 이상준(경기고)은 2024 KBO 신인 드래프트에서 각각 한화 이글스(1라운드 전체 1번)와 KIA 타이거즈(3라운드 전체 26번)에 지명돼 가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장충고 황준서(왼쪽부터), 경남고 김범석(현 LG), 충암고 윤영철(현 KIA), 경기고 이상준 어머니 이대경 씨가 지난해 11월 24일 열린 '2022 아마추어 스타대상'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김창현 기자 장충고 황준서(왼쪽부터), 경남고 김범석(현 LG), 충암고 윤영철(현 KIA), 경기고 이상준 어머니 이대경 씨가 지난해 11월 24일 열린 '2022 아마추어 스타대상'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김창현 기자
올해도 공정한 심사를 위해 전문가와 실무자로 구성된 수상자 선정위원회가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습니다. 야구 부문에서는 '국민감독' 김인식 한국야구위원회(KBO) 총재 어드바이저와 이광열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경기력향상위원장, 이충무 KT 위즈 스카우트 팀장, 백정훈 KIA 타이거즈 스카우트가 선정위원을 맡았습니다. 축구 부문은 하석주 대한축구협회 부회장과 한준희 대한축구협회 부회장, 노수진 대한축구협회 이사, 정재윤 FC서울 스카우터가 수상자 선정에 참여했습니다.

야구와 축구 각 1명씩의 대상 수상자에게는 트로피와 300만원 상당의 스포츠용품 교환권이, 종목별 3명씩인 스타상에는 트로피와 100만원 상당의 스포츠용품 교환권이 수여됩니다. 수상자는 시상식 당일 발표될 예정입니다.


아마추어 최고 선수와 유망주들의 잔치인 '2023 퓨처스 스타대상'에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 바랍니다.

<2023 퓨처스 스타대상 시상식>

■ 일시 : 2023년 11월 28일(화) 오후 2시


■ 장소 : 서울 광화문빌딩(동화면세점) 20층 세미나룸A

■ 시상 내역 및 부상(총 8명)

- 대상(야구/축구 각 1명) : 트로피, 300만원 상당의 스포츠용품 교환권

- 스타상(야구/축구 각 3명) : 트로피, 100만원 상당의 스포츠용품 교환권

■ 수상자 선정위원

<야구 부문> 김인식 한국야구위원회(KBO) 총재 어드바이저, 이광열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경기력향상위원장, 이충무 KT 위즈 스카우트 팀장, 백정훈 KIA 타이거즈 스카우트

<축구 부문> 하석주 대한축구협회 부회장, 한준희 대한축구협회 부회장, 노수진 대한축구협회 이사, 정재윤 FC서울 스카우터

'퓨처스 스타대상' 엠블럼. '퓨처스 스타대상' 엠블럼.
■ '퓨처스 스타대상' 엠블럼 소개

스포츠 선수들이 승리 후 치켜드는 손의 모습을 형상화했습니다. <스타뉴스>의 상징인 별을 부드럽게 감싸는 형태로, 점진적으로 위를 향하는 나선과 같은 성장을 의미합니다. 주황색 'S'는 'Sports'를 표현합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