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우리가족대표 서비스 출시...'부모님 대신 요금제 변경 쉽게 처리'

김혜림 기자  |  2024.01.03 13:27
KT 모델들이 KT 매장에서 ‘우리가족대표’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KT 모델들이 KT 매장에서 ‘우리가족대표’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KT는 가족 대표가 가족 구성원의 통신 업무를 대신 처리할 수 있는 '우리가족대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우리가족대표' 서비스는 가족 중 통신 상품을 가장 많이 아는 구성원을 가족 대표로 지정해 집안의 통신 관리를 대신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KT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통신사 중 처음 도입됐다.

기존에는 가족의 업무 처리를 위해 가족증명서류와 위임장 등의 구비 서류가 필요했다. 앞으로는 '우리가족대표'가 본인 신분증을 제출하면 가족의 통신상품 관리 및 서비스 신청을 대신할 수 있게 된다.


'우리가족대표' 서비스는 가족 간에 모바일, 인터넷, TV 등 결합 서비스에 가입 중인 고객이면 신청 후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신청은 가까운 KT 매장을 통해 가능하며, 우리가족대표와 위임하는 가족(위임인)의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를 제출하면 가입이 완료된다. 가족 중 만 19세 이상 성인 1인을 대표로 등록할 수 있고, 1년마다 안내되는 서비스 연장 문자를 통해 기간 연장도 가능하다.


또한 우리가족대표 또는 위임인이 요청하면 언제든지 해지할 수 있다. 모바일 회선 해지와 명의 변경 등 결합 관계가 해지되는 경우 서비스는 자동 만료된다.

'우리가족대표'를 통해 처리 가능한 업무는 모바일 '선택약정 재가입', '정지/정지복구', '분실접수', '요금제/부가서비스 변경', '일반 기변', 인터넷/TV '정지/정지복구', '댁내 이전' 등이며, 고객 이용 문의가 많은 업무들에 대해 우선 적용했다.

KT는 모바일앱 '마이케이티'에서도 '우리가족대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향후 적용 예정이며, 처리할 수 있는 업무 범위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영걸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은 "KT 가족 고객이라면 결합할인을 통한 통신비 절감은 물론, 가족의 통신업무 또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절차를 개선했다"며 "가족 고객에게 더욱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들을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