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MIXX 해원/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NMIXX(엔믹스) 해원과 배이(BAE)가 웹 예능에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NMIXX는 2022년 2월 데뷔 싱글 'AD MARE'(애드 마레)부터 지난 1월 발매한 미니 2집 'Fe3O4: BREAK'(에프이쓰리오포: 브레이크)에 이르기까지 매 앨범 독보적 음악 색깔과 탄탄한 실력을 보여주며 가요계 뚜렷한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비주얼, 퍼포먼스, 가창력까지 고루 갖춘 '육각형 걸그룹' 활약을 전개 중인 NMIXX가 최근 각종 예능 콘텐츠 MC를 맡아 뛰어난 입담과 물오른 예능 센스를 드러내고 있다.
"해사한 미소 & 세상에 단 하나뿐인 예능 보석! 원 앤 온리 최강 재치" 해원
리더 해원은 웹 예능 '워크돌' 시즌 2의 진행에 나서 여러 아르바이트를 직접 경험해 보고 일터의 생생한 경험담을 능수능란하게 전하며 눈도장을 톡톡히 받고 있다. 앞서 지난해 11월 방영된 '워크돌' 시즌 1 미용실 아르바이트 체험 편에 특별 게스트로 출연한 해원이 성실하면서도 적극적 자세로 주어진 업무에 빠르게 적응하며 시청자의 호평을 모은 바 있다. 이어 '워크돌'의 새 시즌을 맡아 업그레이드된 예능감은 물론 똑 부러지고 패기 넘치는 모습, 탁월한 예능 감각을 선보이며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해원은 공사장부터 어린이 클럽 DJ, 최신 에피소드인 군대 조리원 아르바이트 편까지 남다른 친화력과 야무진 업무 센스를 보여주며 '워크돌' 시즌 2 콘셉트와 찰떡같은 면모를 빛냈다. 목공이나 타일 재단과 같은 시공, 디제잉 장비 다루는 일도 재빠르게 습득하는 '프로 일잘러' 모먼트를 드러내고 매회 사수들과의 티키타카로 케미스트리를 뿜어내 활기를 더했다.
특히 어느 상황에서든 맞받아치는 해원의 재기발랄 말솜씨는 국내외 시청자의 유머 코드를 충족시키며 너른 사랑을 받고 있다. 앞서 유치원생들과 환상 호흡을 자랑한 '워크돌' 어린이 클럽 DJ 아르바이트 편에서는 본인이 2028년생이라 말하는 어린이에게 미래에서 왔냐며 능청스럽고 순발력 있게 멘트를 던지며 웃음을 자아냈다. 친근감 있고 쾌활한 매력을 두고 시청자들은 "비타민이 팡팡 터진다", "촬영을 재미있게 이끌어가고 말도 잘해서 볼수록 매력 있다", "무대만 잘하는 줄 알았는데 넉살 좋게 예능도 잘한다" 등 열띤 반응을 보였다.
NMIXX 배이(BAE)/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진솔하고 밝은 매력에 러블리 한 스푼! 무한 행복 에너지" 배이
해원과 그룹 내 '차개듀'(차세대 개그 듀오)로 불리는 멤버 배이 역시 '신흥 예능 캐릭터' 매력을 발산 중이다. 하고 싶던 여러 일들을 체험해 보며 제2의 삶을 살아보는 콘셉트의 웹 예능 '회포자'에서 넘치는 끼를 분출하며 매주 수요일 저녁을 행복으로 물들이고 있다. 세대 불문 누구와도 잘 어울리는 붙임성과 주변 분위기를 환하게 만드는 풍부한 리액션, 특유의 밝고 긍정적 에너지로 시청자들을 미소 짓게 하며 호감도를 높였다.
유치원 선생님, 보컬 트레이너, 정유사 신입사원, 수산시장 종업원, 신인 배우, 복지관 강사까지 매 에피소드 다양한 직업군으로 변신해 보는 이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전했다. 배우 김의성과 함께한 신인 배우 편에서는 각 상황에 걸맞게 연기에 몰입하고 진중한 태도를 보였고, 정유사 신입사원 에피소드에서는 직원들에게 너스레 떨며 말재간을 발휘,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등 무대 밖 배이의 또 다른 매력을 표출했다. 노인복지관 강사 편에서 배이는 어르신 회원에게 라인 댄스 강의를 진행하며 흥이 가득하고 잔망스러운 면모로 수업을 주도하며 수강생들의 열렬한 호응을 끌어냈다.
해원과 배이는 음악적 역량은 물론 웹 예능에서 각자만의 다채로운 개성을 빛내며 매주 평일 저녁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안기고 있다. 본업뿐만 아니라 예능에서도 독보적 활약을 이어갈 '육각형 아티스트' NMIXX의 향후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해원이 이끄는 웹 예능 '워크돌' 시즌 2는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유튜브 채널 '워크맨-Workman', 배이가 진행하는 웹 예능 '회포자'는 매주 수요일 오후 6시 30분 유튜브 채널 '아쌉스튜디오'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