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中 '화딩 어워즈' 아시아 최고 인기 남자 가수상

문완식 기자  |  2024.09.14 06:37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화딩 어워즈'(HUADING AWARDS)에서 '아시아 최고 인기 남자 가수상'을 수상하며 인기를 빛냈다.


정국은 최근 중국의 '제38회 화딩 어워즈'에서 '아시아 최고 인기 남자 가수상'을 수상했다.

'화딩 어워드'는 중국 100개 주요 대중 매체의 연예기자와 작가 등을 통해 다양한 부분을 설문조사한 후 전문평가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지명 수상자를 선별한다. 선별된 지명 수상자 명단을 바탕으로 최종적으로 대중의 평점에 따라 그해 최고 인기 가수를 선정해 오고 있다.


앞서 정국은 중국 연말 음악 시상식 '2023년 차이나 이어 엔드 어워드'(China Year End Awards 2023)에서 솔로 싱글 'Seven'으로 '베스트셀러 남성 K-팝 싱글'(Best-Selling Male K-Pop Single), '베스트셀러 콜라보레이션 싱글'(Best-Selling Collaboration Single), '베스트셀러 남성 솔로 K-팝 싱글'(Best Selling Male Solo K-Pop Single), '베스트셀러 웨스턴 싱글'(Best-selling Western Single), 첫 솔로 앨범 'Golden'(골든)으로 '베스트셀러 솔로 K-팝 앨범'(Best-Selling Solo K-Pop Album)까지 총 5관왕을 달성했다.

중국에서는 정국의 팬클럽 '정국 차이나'가 활발히 활동하며 막강 팬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정국 차이나'는 9월 1일 정국의 생일을 기념해 서울 이랜드 크루즈에서 무려 6m에 달하는 초대형 '아기 전하' 조형물 설치 이벤트를 펼쳐 눈길을 모았다.

또 인천공항 T1터미널 메인 통로 AMT 60m 생일 광고, 서울 지하철 명동역 DID 스크린, N 스퀘어 스크린 광고, 홍대입구역 와이드칼라, 신촌역, 잠실역, 사당역, 건대 입구역에 설치된 DID 스크린, 서울 명동 K파이낸스타워 대형 전광판 등 정국의 생일 광고를 송출했다. 1300개점 이상의 올리브영 전국 매장(명동 매장 제외)에 설치된 2400개가 넘는 스크린에서도 정국의 생일 광고를 진행, 축하했다.

이와 함께 중국 15개 도시에서 정국의 스페셜 생일 카페를 개최했고, 중국 7개 도시에 위치한 대형 랜드마크 스크린에서 정국의 광고를 송출하는 등 총 19차에 달하는 생일 서포트를 진행하며 '정국절' 축제를 뜨겁게 달궜다.

'정국 차이나'는 정국의 생일을 기념해 매년 세계 각국에서 최대 33차에 달하는 '최초', '최다'의 역대급 스케일의 서포트들을 선보여 오며 아낌 없는 지극한 팬심을 자랑했다.

이 밖에도 오는 9월 18일 정국의 활동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 '정국: 아이 엠 스틸'(JUNG KOOK: I AM STILL) 개봉을 기념해 9월 18일~9월 24일까지 용산 아이파크몰, 영등포, 왕십리 CGV 내 스크린에서 응원 홍보 영상 서포트를 진행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