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진이 마이원픽(MY1PICK) 월간차트 1위에 오르며 글로벌 인기를 빛냈다.
진은 마이원픽에서 9월 5일부터 9월10일까지 진행한 '8월 월간차트 K-POP(Solo)' 부문 투표에서 압도적인 득표율로 1위를 차지했다.
마이원픽은 매월 5일부터 10일까지 월간차트인 '원픽차트'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8월 월간차트는 8월의 누적 월간 득표수 50%와 월간차트 투표 50%를 합산하여 집계되며, 월간차트 총 집계를 통해 분기 시상이 진행된다.
진은 8월의 누적 월간 총 득표수 17.22%를 획득, 월간차트 투표 29.47%를 획득해 총 합산 46.69%의 득표율로 1위에 올랐다. 이로써 진은 원픽차트에서 4월부터 8월까지 5개월 연속 '월간차트 K-POP(Solo)'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진은 마이원픽에서 진행하는 여러 투표 부문에서 우승을 휩쓸며 막강한 팬덤 파워와 독보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진은 마이원픽 'K-POP 개인 부문' 주간랭킹에서 2월 5주차부터 9월 1주차까지 28주 연속 1위를 달성했으며 'K-POP 개인 부문' 월간랭킹에서도 1월부터 8월까지 8개월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진은 '테마투표'로 진행한 '첫 눈에 반할 수밖에 없는 스타' 1위, '비주얼이 국가대표인 스타' 1위, '안경이 찰떡인 스타' 1위, '브랜드를 빛내는 스타' 1위, '베스트 오브 썸머(BEST OF SUMMER)' 1위, '뮤지컬 해줬으면 하는 보컬' 1위, '반려동물 사랑 대표 스타' 1위, '흑발이 착붙인 아이돌' 1위, '같이 벚꽃 보고 싶은 스타' 1위 등 다양한 주제로 우승을 차지했다.
앞서 8월 'K-POP 개인 부문' 월간랭킹 1위를 차지한 진의 리워드 광고는 9월 13일부터 송출되어 9월 19일까지 여의도 올림픽대로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각종 인기투표에서 절대강자 면모를 뽐내고 있는 진은 전역하자마자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진은 프랑스 하이주얼리 메종 프레드(FRED)의 첫 글로벌 앰버서더, 이탈리아 하이엔드 명품 브랜드 구찌(GUCCI)의 글로벌 앰버서더, 서울관광 홍보대사로 발탁되며 글로벌 슈퍼스타 진의 폭발적인 인기와 영향력을 실감케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