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스포티파이 9억 스트리밍 3곡 달성..亞솔로 최초·유일 '新기록'

문완식 기자  |  2024.10.05 07:54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9억 스트리밍곡 3곡을 달성하며 절대 음원 강자 명성을 또 한 번 입증했다.


지난해 11월 발매한 정국의 솔로곡 'Standing Next to You'(스탠딩 넥스트 투 유)는 최근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발매 325일 만에 9억 스트리밍(필터링 전)을 돌파했다.

'스탠딩 넥스트 투 유'는 앞서 발매 279일 만에 8억 스트리밍을 달성한 이후 약 46일 만에 1억 상승한 9억에 도달했다.


정국은 솔로 싱글 'Seven'(세븐), 협업곡 'Left and Right'(레프트 앤드 라이트)와 함께 'Standing Next to You'까지 스포티파이 9억 스트리밍 노래를 개인 통산 3개 보유하는 기록을 달성하며 글로벌 팝스타의 초특급 존재감을 뽐냈다.

'유럽의 빌보드'로 불리는 '월드뮤직어워드'(WMA)에 따르면, 정국은 역대 아시아 솔로 가수 최초이자 유일하게 스포티파이 9억 이상 스트리밍된 곡 통산 3개를 보유하는 신기록도 수립했다.


앞서 정국은 스포티파이 6억 이상 스트리밍 곡 통산 5개, 1억 이상 스트리밍 곡 통산 18개, 10억 이상 스트리밍 곡 통산 2개 등 K-팝 솔로 가수 최다 보유 신기록도 세웠다.

'Standing Next to You'는 '데일리(일간) 톱 송 글로벌'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이후 톱 50에 120일 이상 진입했고, 통산 330일 이상 해당 차트에 장기 차트인하며 막강한 흥행 저력을 이어오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