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감위-경찰청, '청소년도박·홀덤펍불법 강력 대응'

채준 기자  |  2024.10.06 14:15
/사진제공=사감위 /사진제공=사감위


사감위와 경철청이 청소년동박 강력대응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국무총리 소속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심오택 위원장과 조지호 경찰청장은 4일 오전 10시, 경찰청에서 불법도박 대응 및 근절, 청소년 도박문제 해결방안 등 공동 관심사에 대해 논의했다.


심오택 위원장과 조지호 경찰청장은 "건강한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사회적으로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는 청소년 온라인 도박과 홀덤펍 내 불법도박 문제를 해결하는데 양 기관의 공동협력이 필요하다"는 점에 인식을 함께했다.

심오택 위원장은 "지난해 7월 국무총리 주재 국정현황 관계장관 회의에서 논의된 홀덤펍 불법도박 대응방안의 후속조치로 정부 합동 '홀덤펍 불법대응 TF'를 구성하여 공동 대응한 점과, 서울경찰청 및 부산경찰청 등 경찰의 적극적인 검거 활동을 높이 평가한다."고 말했다. 특히, "지난 10월 국무회의에서 강조된 청소년 온라인 불법도박 근절 범정부적 대응의 일환으로 '23년 11월 '온라인 불법도박 근절과 청소년 보호를 위한 범정부 대응팀'을 구성하고 경찰청의 청소년 도박 집중 단속과 사감위의 예방 활동이 효과를 거두고 있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양 기관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조지호 경찰청장은 "불법도박은 서민의 평온한 일상을 파고드는 조직범죄로 인식하고 불법도박사이트 운영자뿐만 아니라 불법 광고, 자금세탁 등 연계범죄 조직에 대해서도 엄정한 수사를 추진하겠다. 특히 청소년들이 모바일로 도박사이트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상황에서 청소년에게 유해한 도박 환경을 제공하는 공급자 검거에 노력을 기울이며 사감위와 함께 청소년 대상 도박 예방·치유 활동에 더 힘쓰겠다"고 밝혔다.

최근 3년간 사감위는 홀덤펍 내 도박행위·성인오락실 사행행위·불법도박사이트 운영 등 총 612건에 대하여 경찰청과 합동단속지원 및 수사의뢰 하였고, 경찰청은 올해 4월 청소년 도박근절 릴레이 챌린지 홍보에 참여 하는 등 양 기관은 도박 근절을 위해 공조를 해오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