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민·정준하·윤정수, 故김수미 마지막 함께..운구 속 묵례 [스타현장]

한양대병원 장례식장=이승훈 기자  |  2024.10.27 11:34
배우 고(故) 김수미 발인식이 21일 오전 서울 성동구 한양대학교 장례식장에서 엄수된 가운데 코미디언 윤정수, 정준하가 슬픔에 잠겨 있다.  김수미는 지난 25일 오전 세상을 떠났다. 향년 75세.  고인은 이날 오전 8시 8분께 심정지 상태로 구급차에 실려 서울 성모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사망했다. 유족에 따르면, 고혈당 쇼크에 따른 심정지가 온 것으로 알려졌다. 2024.10.27 /사진=김창현 chmt@ 배우 고(故) 김수미 발인식이 21일 오전 서울 성동구 한양대학교 장례식장에서 엄수된 가운데 코미디언 윤정수, 정준하가 슬픔에 잠겨 있다. 김수미는 지난 25일 오전 세상을 떠났다. 향년 75세. 고인은 이날 오전 8시 8분께 심정지 상태로 구급차에 실려 서울 성모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사망했다. 유족에 따르면, 고혈당 쇼크에 따른 심정지가 온 것으로 알려졌다. 2024.10.27 /사진=김창현 chmt@


배우 장동민, 정준하, 윤정수가 배우 고(故) 김수미를 추모했다.

27일 오전 11시 서울 성동구 사근동 한양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서 김수미의 발인식이 엄수됐다. 상주로는 아들이자 나팔꽃 F&B 대표인 정명호를 비롯해 며느리인 배우 서효림, 딸 정주리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이날 장동민, 정준하, 윤정수 등은 안치실에서 고인의 운구를 시작했다. 세 사람은 생전 김수미와 각별한 사이였던 만큼 고개를 숙인 채 눈물을 흘리며 애도의 뜻을 표했다.

이를 바라보던 며느리이자 배우 서효림도 손수건으로 입을 틀어막으며 오열해 주위를 먹먹하게 만들었다.


배우 고(故) 김수미 발인식이 21일 오전 서울 성동구 한양대학교 장례식장에서 엄수된 가운데 개그맨 장동민이 슬픔에 잠겨 있다.  김수미는 지난 25일 오전 세상을 떠났다. 향년 75세.  고인은 이날 오전 8시 8분께 심정지 상태로 구급차에 실려 서울 성모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사망했다. 유족에 따르면, 고혈당 쇼크에 따른 심정지가 온 것으로 알려졌다. 2024.10.27 /사진=김창현 chmt@ 배우 고(故) 김수미 발인식이 21일 오전 서울 성동구 한양대학교 장례식장에서 엄수된 가운데 개그맨 장동민이 슬픔에 잠겨 있다. 김수미는 지난 25일 오전 세상을 떠났다. 향년 75세. 고인은 이날 오전 8시 8분께 심정지 상태로 구급차에 실려 서울 성모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사망했다. 유족에 따르면, 고혈당 쇼크에 따른 심정지가 온 것으로 알려졌다. 2024.10.27 /사진=김창현 chmt@


앞서 김수미는 지난 25일 오전 세상을 떠났다. 향년 75세.

고인은 이날 오전 8시 8분께 심정지 상태로 구급차에 실려 서울 성모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사망했다. 유족에 따르면, 고혈당 쇼크에 따른 심정지가 온 것으로 알려졌다.


같은 날 정명호는 공식입장을 통해 "나의 어머니이시면서, 오랜 시간 국민 여러분들께 큰 사랑을 받아온 배우 김수미님께서 오늘 오전 7시 30분 고혈당쇼크로 세상을 떠나셨다. 전원일기의 '일용 엄니'에서 연극 '친정 엄마'까지, 평생을 모두의 어머니로 웃고 울며 살아오신 김수미 배우를 사랑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고개 숙여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언제나 연기에 대한 사랑과 열정으로 시청자 곁에 머물렀던 김수미를 기억해주시기 바라며, 나와 가족들도 오랜 세월 보내주신 성원과 사랑을 잊지 않고, 보답하는 마음으로 살아가겠다. 어머니의 마지막을 함께 애도해주시는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김수미는 1949년생으로 지난 1970년 MBC 3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했다. MBC '전원일기'에서 '일용 엄니' 역을 맡으며 국민 배우로 큰 사랑을 받은 김수미는 지난 4월 6일 개막한 뮤지컬 '친정엄마'의 주인공 봉란 역으로 관객들을 만났다. 또한 최근까지 tvN STORY 예능 '회장님네 사람들', KBS 2TV 예능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등에 출연하며 왕성한 활동을 펼쳤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