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국 /사진=MBC '짠남자'
'짠남자'
MBC 예능 '짠남자' 제작진은 5일 스페셜 선공개 영상을 선보였다. 영상 속 '소금이' 군단은 시청자들의 제보로 소비에 대한 고민상담시간을 갖는다.
첫 번째는 짠내 나는 예비신랑에 대한 고민을 털어놓은 사연이 소개됐다. 개그맨 박영진을 비롯한 다른 '소금이'들은 "이게 왜 단점이냐"라며 반발했지만, 김종국은 조심스럽게 다른 견해를 보여 의아함을 자아낸다.
바로 원조 '짠남자' 왕소금 아버지를 둔 아들로서, 힘들게 사신 어머니를 생각한 것. 앞서 소개된 금융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때와는 사뭇 다른 의문의 '불꽃 효자(?)' 모먼트로 두 얼굴을 보여준 김종국이다.
뒤이어 오래 쓴 물건을 타인의 시선 때문에 버려야 할지 고민이라는 '소금이'의 사연에 스튜디오는 순식간에 골동품을 감정하는 진품명품 현장으로 탈바꿈한다. 격려를 아끼지 않던 가수 겸 배우 이준은 사연의 주인공이 밝혀지자 대뜸 "좋아합니다"라고 고백해 스튜디오를 핑크빛으로 물들인다.' 소금이' 군단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은 '반전 소금이'는 이준 담당 작가로 밝혀져 흥미를 자극한다.
6일 '짠남자' 본 방송에는 일상생활 속 근검절약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샤이 소금이' 특집이 공개된다. 평소 '흥청이·망청이' 때문에 분노하던 '소금이'들은 음지에서 활동하는 '샤이 소금이'의 등장에 기립박수로 환영하는 모습을 보인다. '샤이 소금이'의 등장이 본 방송에서는 또 어떤 이야기가 나올지 관심이 쏠린다.
'짠남자'는 매주 수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