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13파운드 "힙합·록 가리지 않아..장르 무궁무진"[스타현장]

마포구=안윤지 기자  |  2024.11.13 14:41
크리에이티브 그룹 13파운드(13Found)가 13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예스24 원더로크홀에서 진행된 데뷔 앨범 'Found'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13파운드의 'Found'는 '사랑'을 주제로 멤버들이 전곡 작사, 작곡했으며, 타이틀곡 'DOMINO'를 포함해 'MMM', 'RETRY' 등 총 3곡이 수록됐다.  크리에이티브 그룹 13파운드(13Found)가 13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예스24 원더로크홀에서 진행된 데뷔 앨범 'Found'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13파운드의 'Found'는 '사랑'을 주제로 멤버들이 전곡 작사, 작곡했으며, 타이틀곡 'DOMINO'를 포함해 'MMM', 'RETRY' 등 총 3곡이 수록됐다. /사진=김창현 chmt@ 크리에이티브 그룹 13파운드(13Found)가 13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예스24 원더로크홀에서 진행된 데뷔 앨범 'Found'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13파운드의 'Found'는 '사랑'을 주제로 멤버들이 전곡 작사, 작곡했으며, 타이틀곡 'DOMINO'를 포함해 'MMM', 'RETRY' 등 총 3곡이 수록됐다. 크리에이티브 그룹 13파운드(13Found)가 13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예스24 원더로크홀에서 진행된 데뷔 앨범 'Found'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13파운드의 'Found'는 '사랑'을 주제로 멤버들이 전곡 작사, 작곡했으며, 타이틀곡 'DOMINO'를 포함해 'MMM', 'RETRY' 등 총 3곡이 수록됐다. /사진=김창현 chmt@
그룹 13파운드(김성연, 박민서, 송치원) 멤버 박민서가 당찬 포부를 밝혔다.

13파운드는 13일 서울 마포구 예스24 원더로크홀에서 데뷔 '파운드(FOUND)'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13파운드는 13층 작업실에서 탄생한 그룹이라는 뜻으로 박민서, 김성연, 송치원 3인조로 구성됐다. 데뷔 앨범 '파운드'는 사랑이란 주제를 기반으로 한 흐름 속에서 사랑하고 이별하는 과정을 담았다.

이날 직접 음악을 만든다는 박민서는 "장르는 그룹의 꿈이 하나 있다. 우린 힙합 페스티벌, 록 페스티벌, 음악 방송을 가리지 않고 나오고 싶다. 그런 경계를 가진 친구들"이라며 "음악적으론 무궁무진하다. 최대한 많이, 다양한 형식으로 보여드릴 생각"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13파운드 신보에는 타이틀곡 '도미노(DOMINO)'와 더불어 '음(MMM)', '리트라이(RETRY)' 등 총 3곡이 수록돼 있다. 타이틀곡 '도미노'는 이별 후 무너지는 사랑을 담은 노래다. 이는 이날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