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구준회, 지이수, 조수민, 이이경이 15일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된 채널A 드라마 '결혼해YOU'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채널A 2024.11.15 /사진=이동훈 photoguy@
15일 오후 채널A 새 토일드라마 '결혼해YOU'(극본 리나, 연출 황경성)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행사에는 이이경, 조수민, 구준회, 지이수, 황경성 감독이 참석했다.
'결혼해YOU'는 비혼주의 공무원 '정하나'가 결혼사기진작팀을 탈출하기 위해 섬 총각 '봉철희'를 결혼시키려 고군분투하는 비혼과 결혼 사이 커플 매칭 코믹 가족극이다.
드라마 '그녀의 버킷 리스트', '달고나' 등을 연출한 황경성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그는 '결혼해 YOU'에 대해 "비혼과 결혼에 대해 이야기를 하는 로맨틱 코미디다. 모든 로맨틱 코미디에는 다 있는데, 우리는 없는 게 있다. 빌런이 없다. 정말 착한 드라마다. 마음 편하게 봐도 되고, 배우들의 전작을 본 사람들이 많을 텐데 '이런 모습도 있었어?'라고 감탄하실 것"이라고 기대를 자아냈다.
배우 이이경이 15일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된 채널A 드라마 '결혼해YOU'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채널A 2024.11.15 /사진=이동훈 photoguy@
캐스팅 비하인드에 대해서는 "드라마가 공개되면 느끼실 텐데 캐릭터가 찰떡이다. 이이경은 대체 불가라고 말씀드리고 싶은 정도로 봉철희 그대로다. 지금 잘생긴 척 앉아 있는 게 어색할 정도다. 조수민은 귀여운 외모 안에 성숙함이 많이 묻어난다. 보시면 굉장히 다른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것"이라며 "구준회는 굉장히 절제된 역할을 맡았다. 끼가 많은 친구인데도 누르면서 연기해줬다. 나이가 어려서 걱정했지만, 촬영 들어가서는 걱정을 괜히 했다, 기우였다 할 정도로 성숙한 연기를 보여줬다. 지이수는 세 보일 수 있는 이미지지만 보시면 정말 사랑스럽다. 저뿐만 아니라 모든 스태프가 사랑스럽다고 말할 정도였다. 보시는 분들도 사랑에 빠질 거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배우 조수민이 15일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된 채널A 드라마 '결혼해YOU'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채널A 2024.11.15 /사진=이동훈 photoguy@
그는 "1차원적인 코미디를 많이 했다. 몸을 사리지 않고 했는데, 닫지 말고 열린 마음으로 봐달라. 결혼이라는 소재를 무겁지 않고 유쾌하게 표현하려고 했다"고 당부했다.
조수민는 인정시청 7급 공무원 정하나 역으로 분했다. 그는 "정해진 루틴에 따라 삶을 살아가는, 밝고 솔직한 캐릭터다. 그런데 비혼주의자다. 그런 부분에서 저와 싱크로율은 80%이지 않나 싶다. 직장인의 애환을 표현하기 위해서 노력했다. 철희한테 마음을 열어가는 것을 단계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이야기했다.
배우 구준회가 15일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된 채널A 드라마 '결혼해YOU'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채널A 2024.11.15 /사진=이동훈 photoguy@
인정시청 결혼사기진작팀 팀장 최기준 역은 구준회가 맡았다. 그는 "드라마에 악역이 없고 결혼과 비혼에 대해서 다루고 있는 이야기지만 분위기가 무겁지 않다. 무엇보다 인물관계도가 재밌다. 기준이라는 인물을 통해서 많은 것들을 보여줄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며 "기준은 이름처럼 기준이 될 법한 사람이다. 내면에는 결핍이 있지 않나 싶다"고 궁금증을 자아냈다.
보이 그룹 아이콘으로 데뷔해 배우로서도 입지를 다지고 있는 그는 "지금도 아이돌이지만, 아이돌을 꿈꾸기 전에 성룡, 이소룡처럼 액션 스타가 되고 싶었다. 마음 한쪽에는 계속 배우의 꿈을 가지고 있었는데, 감사한 기회로 작품을 찍게 되면서 배운다는 설렘이 지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배우 지이수가 15일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된 채널A 드라마 '결혼해YOU'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채널A 2024.11.15 /사진=이동훈 photoguy@
또 "키나 첫인상을 보고 차가워 보일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지이수한테 저런 매력도 있다는 것을 아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배우 이이경, 조수민이 15일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된 채널A 드라마 '결혼해YOU'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채널A 2024.11.15 /사진=이동훈 photoguy@
끝으로 이이경은 시청률 공약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는 "채널A 내부적으로 '됐다'는 수치가 나온다면 이 안에서 누가 공약으로 결혼할 수도 있지 않겠나. 그 여부는 따로 올려드리겠다"고 파격 공약을 내세워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