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가은 변호인 "정산자료 보니 횡령 정황..대표 골프·유흥비 내역"[전문]

윤상근 기자  |  2024.11.29 17:03
(서울=뉴스1) 권현진 기자 = 가수 은가은이 12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열린 '트롯뮤직어워즈 2024' 레드카펫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4.12/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권현진 기자 = 가수 은가은이 12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열린 '트롯뮤직어워즈 2024' 레드카펫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4.12/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권현진 기자


가수 은가은이 소속사 TSM엔터테인먼트의 주장을 재차 반박하며 법적 대응에 나설 것임을 분명히 했다.

은가은 법률대리인은 29일 3번째 공식입장에서 "티에스엠엔터로부터 정산금 관련 자료를 받기는 했다"라면서도 "티에스엠 주장처럼 자료를 받아놓고 받지 않은 척 거짓말을 한 사실이 없다. 그랬다면 대표이사의 골프비, 유흥비 등 사용내역을 알 수 없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런데 그 자료는 객관적 근거가 없는 소속사에서 직접 임의로 정리한 자료에 불과하고 금액이 맞지 않을 뿐만 아니라 횡령 정황까지 포착된 자료였다"라며 "이 모든 내용은 법원 및 수사기관을 통해 철저히 밝힐 것이다. 티에스엠엔터테인먼트는 아티스트 이미지를 훼손하는 행위를 즉각 중단하시기 바라며 민, 형사 소송에 대해 철저히 준비하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앞서 은가은 측은 정산금과 관련해 4년 동안 근거 자료를 받은 사실이 없다면서 "최근 전달 받은 정산 자료는 소속사에서 엑셀 파일 등에 임의로 정리한 자료로 객관적인 근거 자료가 아니다. 11월 10일에 객관적인 정산 자료를 다시 한번 요청했으나 받지 못했고 11월 26일에 이르러서야 일부 자료가 오기는 했으나 전체 내용을 확인할 수 없다"라고 밝혔다. 이어 "대표 이사 골프 라운딩비, 유흥비 등을 비용에 과도하게 모두 포함시켜놓고 정산금 과지급이라고 주장한다. 이 부분은 소송을 통해 밝힐 예정이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외에도 은가은 측은 수익 분배율을 높여준다는 내용이 담긴 확인서, 미지급 정산금, 업무 태만 관련 부분도 반박하면서 TSM엔터테인먼트와의 법적 분쟁을 예고했다.

한편 은가은은 지속적으로 말을 바꾸거나 업무 태만 등의 태도를 보여 활동 내내 금전적·정신적 고통을 겪게 됐다고 주장하며 TSM엔터테인먼트에 전속계약 해지 통보를 했다.


하지만 TSM엔터테인먼트는 "오늘 이 시점까지 어떠한 해지 통보나 소장 등도 받지 못했고 해지 통보를 했다는 내용도 기사를 통해 확인했다. 소속사의 정산금 미지급 관련 지적에 대해 우리는 정산금을 한푼도 덜 지급한 사실이 없다. 최근 정산 확인 결과 오히려 소속사가 과지급한 부분도 확인되었고, 은가은씨가 정산금 외 대여금 등을 요청한 경우에도 성실하게 지원해준 바 있다"라고 반박했다.





◆ 은가은 법률대리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은가은 씨의 법률대리인 임사라 변호사입니다.


은가은 씨는 소속사와 진흙탕 싸움이 되는 것을 원치 않아 어제 이후 언론 대응을 자제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티에스엠엔터에서 은가은 씨 이미지를 훼손하려는 목적으로 계속 자극적인 기사들은 내보내고 있는 바, 부득이 한 번 더 글을 보내게 되었습니다.

처음 보도자료에서 밝혔다시피, 은가은 씨는 티에스엠엔터로부터 정산금 관련 자료를 받기는 했습니다. (티에스엠 측 주장처럼 자료를 받아놓고 받지 않은 척 거짓말을 한 사실이 없습니다. 그랬다면 대표이사의 골프비, 유흥비 등 사용내역을 알 수 없었을 것입니다) 그런데 그 자료는 객관적 근거가 없는 소속사에서 직접 임의로 정리한 자료에 불과하고 금액이 맞지 않을 뿐만 아니라 횡령 정황까지 포착된 자료였습니다.

이 모든 내용은 법원 및 수사기관을 통해 철저히 밝힐 것입니다. 티에스엠엔터테인먼트 측은 아티스트 이미지를 훼손하는 행위를 즉각 중단하시기 바라며 민, 형사 소송에 대해 철저히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