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황보라가 9일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된 IHQ 새 예능프로그램 '변호의 신'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2.05.09
황보라는 올해도 따뜻한 한 해를 보냈다. 그는 바쁜 활동 기간에도 꾸준히 봉사 활동을 진행하며 선행을 이어왔다.
특히 아동보호시설 명진들꽃사랑마을에 따르면 황보라는 5년간 봉사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보육원 아이들을 위한 침대 설치 및 기부 물품들을 전달하는 등 매해 보육원 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
명질들꽃사랑마을 측은 "황보라가 매해 겨울 아이들을 위해 직접 다양한 공연을 준비해 즐거운 시간을 가진다"며 "일회성이 아닌 꾸준한 사랑으로 아이들 또한 보라 배우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롤링 페이퍼를 써서 전달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황보라의 선행은 이뿐만이 아니다. 그는 연탄 봉사 활동도 꾸준히 이어왔다. 특히 지난 2022년에는 결혼기념일에 맞춰 1만장의 연탄을 기부한 바 있다.
또한 소속사에 따르면 황보라는 오는 2025년 사랑의 장기기증운동 본부 홍보대사 위촉 예정이다.
한편 황보라는 지난 2003년 SBS 10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했다. 이후 드라마 '연인', '천국의 계단', '파리의 연인', '레인보우 로망스', '마이걸', '배가본드', '사내맞선', '키스 식스 센스', 영화 '허삼관', '1급기밀', '어쩌다, 결혼' 등을 통해 브라운관과 스크린에서 종횡무진 활약했다. 또한 다양한 예능에도 출연했다. 최근에는 CJ온스타일 라이브커머스 '지금, 보라'를 통해 쇼호스트로도 데뷔하며 다재다능한 행보를 보여 주고 있다.